반응형

아이폰에서 화면이 갑자기 커졌을 때 있나요? 저는 아이폰4부터 12까지 쭉 써왔는데 최근에야 그런 일을 몇 번 겪었어요. 화면이 왕창 커져있어서 줄어들지 않고 재부팅으로 해결. 그 상태를 캡처했는데 사진첩 가보니 멀쩡한 파일로 남아있어서 더 당황스러웠습니다. 한 번은 회사 점심시간에 그런 일이 있어서 조언을 구했더니 동료가 검색으로 해결해줬어요. ㅋㅋㅋ

 

 

'설정-손쉬운 사용-확대/축소'로 들어가 확대/축소 옵션을 끄면 이같은 일은 일어나지 않습니다. 제가 켠 기억은 없는데 켜져 있더라고요. 남편의 아이폰13은 꺼져있었고요. 암튼 ON, OFF는 그렇게 하면 되고 ON 상태에서 이미 일이 벌어졌다면 세 손가락으로 세 번 터치하면 제어할 수 있는 창이 떠요. 거기서 축소해주면 됩니다. ㅋㅋㅋ 삼중터치가 최근에 왜 되고 있는진 몰라도 제 손가락이 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르게 움직이고 있나 봐요.

 

 

아이폰12 포함 삼중터치가 지원되는 기종은 화면이 갑자기 커져서 당황스러울 때가 있으니 대처하는 방법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의 당황스러움을 누군가는 겪지 않길, 미리 대비하길 바라며. 끄읕.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