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란도란 문화놀이터>는 문화체육관광부의 블로그 네임입니다. 정부 행정 부처의 이름 치고는 참 아기자기 합니다. 도란도란... 꼬맹이들이 놀이터에 모여 소꿉장난 하며 노는 모습이 딱 떠오르네요. 엄마미소가 절로 지어지는 그럼 모습이 아닌가요?
문화체육광광부는 문화·예술·체육·관광 등에 관한 사무를 관장하는 중앙행정기관 입니다. 같은듯, 다른듯 문화와 예술, 체육 관광 등이 어우러져 있으니 도란도란이라고 표현할 만 하네요.

이 블로그에서는 어떤 내용을 다룰까요? 놀이터에서 할 수 있는 것은? <도란도란 문화놀이터>에 그 소개글의 일부를 발췌해 봤습니다. 아래입니다.

대충 감이 오셨는지 모르겠네요. 우리 생활 전반의 문화를 알리고, 공감하고, 놀기 위해 만들어진 블로그 같은데... 공감하시죠? 블로그를 방문해보면 대한민국 1박2일, 다문화랑 놀기, 콘텐츠 다 모엿!, 웹툰 등의 카테고리를 통하여 문화와 놀 수 있답니다.

게 중에 마음에 드는 컨텐츠 하나를 소개할께요. 지금 현재(2010년 7월 06일) 999개의 글이 있는데 그 중에 하나를 꼽는 다는 것이 어렵긴 하지만 <도란도란 문화놀이터>의 성격을 잘 나타내면서 비교적 최근의 글로 뽑아보았어요.
지난 7월 2일에 등록된 '버스타고 돌아보는 도시의 풍경, 시티투어버스 관람기'의 일부입니다.
원문은 이 주소(☞ http://culturenori.tistory.com/1058)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포스트의 내용을 보면 대한민국 20개의 도시에서 운행중인 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하여 처음 가 보는 도시에서 헤메지 않고 보다 쉽게 지역을 둘러볼 수 있고, 그 지역만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는 이야길 하고 있습니다.
단순하게 '이런 것이 있다'라고 공지하는 것에서 벗어나 이런 내용을 소개하고 체험한 내용과 장/단점 적절히 전달하고 있지요. 그래서 저와같은 보통의 사람들이 그 정보를 가까이 얻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 놀이터의 역할이 아닐까 싶습니다. 놀이터에 모여서 조잘조잘 수다떨다보면 괜찮은 정보 몇개쯤은 순식간에 건질 수 있겠죠?

여러분도 문화에 대한 가려움증이 있다면 놀이터로 놀러 한번 나가보심은 어떨까? 하고 권해봅니다.

<도란도란 문화놀이터>는 누적 방문자수 100만명을 돌파하며 문화에 대한 모든 것을 공유하고 있답니다. :D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