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재미있는 트위터를 알게 되었어요. 우리 이웃님들은 워낙 발이 넓으셔서 이미 알고 계실지도 모르겠지만 저는 이제서야 봤어요. 보고 완전 빵 터졌다는거 아니겠습니까. 뭐 이런게 다있어? 하구요. ㅎㅎㅎ

바로 정각이 되면 종을 쳐서 시간을 알려주는 트위터인데요.

그 종의 정체는 우리가 익히 알고있는 보신각종과 에밀레종입니다. 일단 보신각종과 에밀레종이 어떤 사연을 가지고 있는 것인가 한번 짚고 넘어갈께요.

에밀레종 - 국보 29호

성덕대왕신종(聖德大王神鍾)은 신라 시대에 만들어진, 현존하는 한국 최대의 종이다. 설화에 따라 에밀레종으로 부르거나 봉덕사에 걸려 있던 종이라 하여 봉덕사종이라 부르기도 한다.

742년부터 신라 경덕왕이 아버지인 성덕왕의 공덕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만들려 했으나 뜻을 이루지 못하고[1], 손자 혜공왕이 771년에 완성했다. 봉덕사에 달았다가 조선시대인 1460년 수해로 봉덕사가 없어지자 영묘사로 옮겼으며, 다시 봉황대(鳳凰臺) 아래에 종각을 짓고 보존하였다.

출처 - 위키백과(바로가기)

보신각종 - 보물 2호

보신각종(普信閣鍾)은 종로에 있는 종각인 보신각에 있던 종이다. 1985년까지 섣달 그믐 자정에 종을 울리는 행사를 하였으나 종의 보호를 위해 국립중앙박물관으로 옮겨졌다. 오늘날 새해맞이 타종을 위해 걸어둔 종은 성덕대왕신종의 복제품으로, 본디 보신각종을 국립중앙박물관으로 옮기면서 새로 만든 것이다.

높이 3.18미터, 지름 2.28미터, 무게는 19.66톤이며, 양식은 쌍두(雙頭) 용뉴(龍紐)로 되어 있고, 종신복(鍾身腹)에는 3조의 굵은 띠를 돌리고 있다. 또한 종구(鍾口)에는 윗쪽으로 일정한 간격을 두고 2조의 띠를 돌리고 있어 이것이 하대(下帶) 역할을 하는 문양대로 되어 있다.

출처 - 위키백과(바로가기)

종을 어떻게 치냐면요.

1시입니다.

3시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 웃기지 않아요? 진짜 더 웃긴건 프로필 페이지인데요. 말하고 싶지만 할 수 없는 소개글도 재미있구요. 현재 보신각종은 약 7천개의 트윗을, 에밀레종은 약 4천개의 트윗을 날렸는데 전부 종소리랍니다. 이것도 대박.


딩딩
딩딩딩
딩딩딩딩
딩딩딩딩딩
딩딩딩딩딩딩
딩딩딩딩딩딩딩
딩딩딩딩딩딩딩딩
딩딩딩딩딩딩딩딩딩
딩딩딩딩딩딩딩딩딩딩
딩딩딩딩딩딩딩딩딩딩딩
딩딩딩딩딩딩딩딩딩딩딩딩

에밀레
에밀레에밀레
에밀레에밀레에밀레
에밀레에밀레에밀레에밀레
에밀레에밀레에밀레에밀레에밀레
에밀레에밀레에밀레에밀레에밀레에밀레
에밀레에밀레에밀레에밀레에밀레에밀레에밀레
에밀레에밀레에밀레에밀레에밀레에밀레에밀레에밀레
에밀레에밀레에밀레에밀레에밀레에밀레에밀레에밀레에밀레
에밀레에밀레에밀레에밀레에밀레에밀레에밀레에밀레에밀레에밀레
에밀레에밀레에밀레에밀레에밀레에밀레에밀레에밀레에밀레에밀레에밀레
에밀레에밀레에밀레에밀레에밀레에밀레에밀레에밀레에밀레에밀레에밀레에밀레
 

무한반복.. ㅋㅋ

저 그래서 두개 다 팔로윙 해 놓고 타임라인에서 시간 체크 하고 있습니다. :D
트위터가 한번 빠지면 시간 가는줄도 모르고 정신없이 짹짹거리게 되는데요. 종소리 보면서 정신차리게 됩니다. 은근히 기다려지는 재미난 트윗. 여러분도 팔로윙 해 보세요. ^^


tip. 에밀레종 팔로윙 보면 재미난 트위터를 또 만날 수 있을꺼에요.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