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영어공부는 자의로든, 타의로든 평생 뒤를 졸졸 따라다니는 숙제인 것 같습니다.

학교다닐때야 시험 봐야 하니까...
사회 나와서는 남들에게 뒤처지지 않기 위해... 스펙을 위해...
나이 들어서는 자식들에게 하나라도 더 가르치기위해...

저 역시 그런 환경에서 영어공부의 필요성을 느꼈고.. 지난 달에 인터넷 영어 강의 사이트 시원스쿨을 이용해 보기까지 했었죠.. -ㅅ-
 관련글 - 2010/10/14 - 영어공부, 지금 시작해도 괜찮을까? - 영어 손놓은지 4년차 직장인

이번에는 영어단어 외우는 것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 영어학습기. 워드스케치를 사용해보게 되었습니다. 공부 할려고 하니까 뭐가 생겨도 자꾸 생기네요. (영어가 우선이긴 하지만 기본적으로 일본어, 중국어, 한문 지원합니다. 저는 영어 위주로 리뷰를 쓸께요. 두둥!)

이렇게 생긴 물건입니다.



   워드스케치는?  

워드스케치는 영어단어를 그림으로 보다 쉽고, 재미있게, 오래 기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기입니다.
그림과 문자를 통해 좌뇌와 우뇌를 동시에 사용하며 암기에 탁월한 효과를 제공합니다.
이 용도로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전자사전, 단어장으로 공부에 도움을 주고 텍스트뷰어, 동영상 재생, MP3 재생, 카메라, 녹음, 인터넷 등의 부가기능이 있어 스마트폰 뺨치는 만능기기입니다. 자세한 제품 특징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


   워드스케치 외관
 

구성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본체, USB 케이블, 이어폰, 베터리, 사용설명서..

전, 후, 좌, 우, 위, 아래에 위치한 각 부의 명칭과 간단 설명인데 길어서 접어놓을께요. ^^
더보기를 통해 봐 주세요.



   워드스케치 학습 방법
 

1. 사용자 설정을 합니다. 총 4명까지 등록 가능하기 때문에 연인, 가족, 친구와 함께 공부할 수 있습니다.
2. 과목을 선택합니다. 영어, 중국어, 일본어, 한문이 있는데 영어 내에서도 초등, 중등, 수능, 토익, 텝스, 토플, SAT, GRE, 수능 숙어, 토익 숙어 다양한 과목이 존재합니다.
3. 레벨테스트를 합니다. 점수에 따라 레벨이 결정되고 실력다지기를 위해 한 레벨 아래에서부터 시작합니다.
4. 단어 수를 선택합니다. 10개단위로 학습할 수 있고 갯수에 따라 학습 일이 정해집니다.
5. 집중학습 1단계를 학습합니다. 스펠링, 이미지, 뜻 순으로 학습을 하는데 횟수는 설정 가능합니다.
6. 집중학습 2단계를 학습합니다. 뜻, 이미지, 스펠링 순으로 학습하는데 역시 반복 횟수 설정 가능합니다. 5, 6 학습 과정에서 단어를 단어장에 추가할 수도 있고 심화학습을 통해 단어를 심층 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7. 리뷰 테스트를 합니다. 방식은 단어->뜻, 발음->뜻, 뜻->단어, 뜻->철자 4가지가 있는데 선택할 수 있습니다.
8. 리뷰 테스트 결과를 확인하고 테스트 달력으로 돌아갑니다. 이때 테스트에서 들린 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 복습, 재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본격 윤뽀의 막 사용 후기
 

제품의 기능이 마치 스마트폰 같이 빵빵한데 크기가 스마트폰보다 작아 한 손에 쏙 들어옵니다. 덕분에 기차를 타고 왔다갔다 하면서도, 카페에서도, 버스에서도... 쉽게 꺼내들고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중간에 끊어져도 이어하기를 제공하니 언제, 어디서나 워드스케치와 함께할 수 있었습니다.
반복적으로 단어를 보니 어느순간 그걸 외우고 있었고... 이미지도 그 단어가 무엇인지 알기 전과 후를 비교해가며 보다보니 이해가 쉬웠습니다. 영어공부 제대로 하려면 인터넷 동영상 강의를 듣거나 학원을 가던가 어떤 방법을 택해 가이드를 받으며... 이런 기기를 통해 단어량을 늘려주면 도움이 많이 되겠다 싶었어요.

일본어는 한문이랑 히라가나를, 중국어는 한문이랑 발음기호를 적어주던데 영어는 발음기호가 없습니다. 스피커로 읽어주기 때문에 불편하지는 않는데 왜 그럴까? 궁금하긴 하더군요. 워드스케치 홈페이지 들어가보니 업데이트가 상시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던데 이런 부분도 언젠가 업데이트 되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적어봐요. ㅎㅎ
리뷰 테스트의 4가지 방식 중 뜻을 보여주고 철자를 적는 테스트는 영어밖에 지원되지 않습니다. (일본어와 중국어도 되면 좋을텐데) 그게 문제가 아니라 저는 듣거나 보면 아는 단어도 쓰기엔 정말 약하거든요. 그래서 철자 맞추기가 더 강화되었으면 좋겠더라고요.

워드스케치가 또 WIFI로 인터넷을 즐길 수 있잖아요? ㅎㅎ 카페랑 집에서 몇번을 시도했는데 연결은 되는데 창이 안떠요. 그래서 테스트를 못해봤답니다... 짱짱하게 잘 터지는 곳에서 다시 테스트 해 보고싶은데 이게 베스트 리뷰가 되지 않으면 반납해야해서.. 안녕해야 할 수도.. 흑... ㅠㅠ

터치감이 너무 좋습니다. 스마트폰 뺨쳐요. 위 사진은 메모 기능을 이용해서 터치펜으로 낙서한 것인데 (필기도 잘되고 색도 굵기도, 형광펜도 사용할 수 있어요.) 펜이 아주 샥샥 굴러갑니다. ^^;



이 모든 기능 전부 소개하면... 배 아프실까봐... 후기는 요기서 마칩니다. ^^ 자세한 정보는 워드스케치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빠밤!!



+) 관련 링크
[잉사모전화영어] 전화영어 커뮤니티 사이트 입니다.
[폭스전화영어] 폭스폰 전화영어 1회 무료 체험 사이트 입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