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글에 이어지는 포스팅입니다.
지난 글에는 평소에 느끼는 탈모 상태, 아미치 0.3 방문 계기, 방문 첫 인상, 상담카드 작성, 탈모 예방법, 탈모 자가진단 등의 내용이 있으니 궁금한 내용이 있으시면 본 포스팅 하단에 관련글 보기 링크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탈모 원인 분석

지면조사(상담카드 작성)를 한 후 그것을 바탕으로 원장님실에서 원장님과 상세 상담이 이어졌습니다.
원인 파악이 제일 중요하다보니 꼼꼼하게 항목 하나 하나를 체크하셨는데요. 대화를 하면서 작성한 내용에 추가적으로 기록을 하시더군요. 성격, 생활습관, 환경 등 다방면으로 문답을 주고받는 도중에 원장님께서 한마디 하셨습니다.

"고민하셨을 만 하네요" <= ㅠㅠ

그리고 실제로 제 머리 빠짐 정도를 확인하셨습니다. 전문용어로 '견인'이라고 하나봐요. 머리카락을 뽑으려고 하는 것이 아니고 그냥 손으로 머리 빗는 것 처럼 쓸어내렸을 때 머리가 빠지는 정도를 보는 것이었습니다. 평소에 머리가 잘 빠져서 옷 여기저기에 붙고 해서 머리에 손대는 것도 스트레스였는데 역시나 그날도 손대면 대는 족족 머리카락이 빠져나왔습니다. 몇회 하면 안빠져야 정상인데 자꾸 빠지니까 원장님께서 좀 심각하게 보셨습니다.

이어서 두피의 모공 상태를 체크했는데요. 현미경으로 완전 또렷하게 실감나게 봤습니다. 머리 곳곳을 찍어봤습니다. 두피 상태를 공개하려니 부끄럽군요. 발가벗고 있는 느낌이지만, 보여드리겠습니다.


먼저, 보통 모공 한개당 2~3개의 머리카락이 있는데 그것은 정상이라고 합니다. 모공 자체가 막히고 그 곳에서 머리카락이 안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런 모공은 2개정도만 보인데요. 갯수가 많으면 당연히 안좋은 것이고요. 머리숱이 많은 것은 아니라고 해요. 선천적으로 머리숱이 많다는 것은 모공이 많이 있어야 하는데 전 듬성 듬성 있데요. 이것은 태어나면서 정해진 것이라 어떻게 할 수 없는 부분이라고 합니다. 모공을 심을 수 있으면 얼마나 좋겠냐며 아쉬운 마음을 전하셨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보이는 흰 두피 사이 사이에 머리카락이 더 있어야 머리숱이 많다고 할 수 있는 거래요. ^^


그리고 샴푸하는 방법이 안좋거나 샴푸가 제 두피와 궁합이 안좋거나 어떠한 이유로 두피 클렌징이 제대로 되지 않고 있다고 해요. 방문했던 날 머리를 감고 갔음에도 불구하고 깨끗한 상태는 아니라고 하셨습니다. 두피에 있는 모공이 숨을 쉬어줘야 하는데 그렇지 못해서 머리가 빠질 수도 있다고 하네요.


또 지금 모발이 가는 편이래요. 그래서 힘이 없어서 꼿꼿하게 서 있어야 하는데 누워있다고 합니다. 사진의 모발 굵기보다는 1.5배 정도 더 굵어야 정상 모발이라고 합니다. 머리 숱이 많은 편이 아닌데 모발이 가늘고 힘이 없다보니 위에서 내려다봤을 때 두피가 하얗게 드러나는 상황이 오는데 이것은 나이가 먹으면 더 도드라지게 보일 수 있다고 해요.


다음으로는 두피의 피지를 긁어서 모낭충의 정도를 체크 해 보았습니다. 모낭충은 피지를 먹고 사는데 누구에게나 있다고 합니다. 그 수가 많고 적고의 차이가 있을 뿐이래요. 세균이 많아서 좋을 것 없겠죠? 두피 트러블을 유발할 테니까 말이죠. 피지를 긁어서 평평하게 펴 준 다음에 현미경으로 관찰했답니다.


제 두피 피지에서 발견된 모낭충은 2마리? 3마리? 정도였어요. 통통한 놈이 있다고 하고 또 새끼가 있다고 하셨나? 아래 사진이 새끼 모낭충이라고 합니다. 혐짤이지만 여러분의 머리에도 당연히 살고 있답니다. -_-


그리고 모근건강도를 측정하는 검사를 했습니다. 처음 견인했던 머리카락의 뿌리 부분을 살펴보는 검사였는데 현미경을 통해 관찰했습니다. 불행 중 다행인것은 아직 제 뿌리는 길게 내리고 있기 때문에 탈모를 방지하고 개선할 수 있는 여지가 충분히 있다고 합니다. 이 뿌리가 영양분을 흡수하는지라 상태가 매우 중요한데 저랑 비슷한 나이대에 탈모가 심하게 진행된 분의 모근 사진을 봤는데 뿌리가 완전 없는 분도 계시더라구요. 그 정도는 아님이 어찌나 감사하던지. 눈으로 보고 나니까 한숨 놓였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검사. 모주기검사라는 것을 해야하는데 다른 검사는 모두 바로바로 검사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데 이 검사는 3일이 걸린다고 해요. 제가 방문했던 날이 목요일이었는데 일요일에 방문할 수 없어서 다음번 방문시에 하기로 했습니다. 이 검사는 머리카락이 하루에 0.3mm 자라는데 정상적으로 자라는지 확인하는 검사로 어느 부분에 머리카락을 자르고 3일동안 자라는 정도를 확인하는 검사입니다. 정상 패턴이 아니라면 문제가 있는 것이겠지요. 다음에 검사 결과가 나오면 다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본격 탈모 관리

그렇게 여러가지 검사를 거치면서 원장님과 꽤 많은 이야기를 주고받았는데요. 당장 할 수 있는 올바른 식습관 가지기, 운동하기, 샴푸 바꾸기를 리뷰 작성 기한 동안 해 보기로 했습니다. 4번 방문해야 하는데 일주일에 한번이면 한달이니까 조금이라도 변화가 있을 수 있잖아요. ㅎㅎ 그리고 모주기검사를 통해 모발이 정상적으로 자라는 것 까지 체크해 보면 좀 더 정확상 상태를 진단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상담이 끝나고 나서 센터에서 관리도 받았는데요. 원장님이 "지성 관리로 해 주세요" 해서 받았는데 홈페이지를 찾아보니 <여성형탈모의 관리방법 중 <모낭영양공급 V.S.P> 관리프로그램의 관리 예>라는 것이 있네요. 아마 이 관리를 받은 것 같습니다. 관리를 해 주시는 직원분께서 이건 뭐 땜에 하는 것이고, 저건 뭐 땜에 하는 것이라고 친절하게 설명해 주셨는데 그 순서와 일치하네요.

      01. 백금장봉과 자장을 이용한 두피세표 활성화
      02. 모공을 막아 모발의 성장을 저해하는 각질과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하는 전용 두피 팩
      03. 뭉친 어깨근육을 시원하게 풀어주는 젤마사지
      04. 두피로 올라가는 혈행을 촉진시켜주기 위한 온타올마사지
      05. 미스트입자와 미온을 이용한 두피 혈액순환 촉진
      06. 맥동 제트수류를 이용한 헤드테라피
      07. 샴푸의 자극을 최소화한 좌식샴푸 후 두피진정을 위한 보습 에센스
      08. 모낭을 활성화시키고 모근을 강화시키기 위한 영양앰플 투여(with ultrasonic)
      09. 30여 가지의 무기질 원소를 방출하여 살균과 순환을 촉진시키는 합성전자기파
      10. 냉각요법을 이용한 피부탄력을 증가시키고 두피를 활성화
      11. 탈모관리 후에도 지속적으로 두피를 시원하게 유지시켜 줄 수 있는 쿨링테라피


관리실에서 앉아있기만 하면 직원분께서 알아서 다 해 주시니 앉아있는 제가 다 심심했습니다. 자연의 소리(?)를 일부러 틀어주신 것인지 있는 내내 편안했어요.


요쌍한 기계로 머리에 에센스나 앰플을 뿌리고 불리고 하는데 기술의 발전이 대단합니다. 사진 찍어놓고 보니까 흡사 치과와 비슷한 풍경이 연출되네요. 현장에서는 릴렉스한 분위기 였는데 말입니다.

아무튼, 관리를 받고 나서 다시 두피를 찍어봤는데 위쪽에서 보셨던 사진과는 좀 다를겁니다. 훨씬 깨끗해 졌더라구요. before, after를 보여드릴께요.


클렌징 후에 두피가 반짝반짝 거리는데 이것은 좋지 않은 징조라고 합니다. 탈모가 진행되고있는 휴지기일 수 있다고 하는데 자세한건 모주기검사를 해 보면 알 수 있다고 하니 이것 역시 다음에 결과가 나오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방문은 이렇게 끝이 났습니다. 아미치 0.3에서 개발한 샴푸를 하나 받아서 왔는데 한달 정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생약한방샴푸로 백두옹, 한련초, 황금, 흑지마 등 20 여 가지의 생약과 아로마가 들어있는데 이 샴푸를 한달 사용해 보면서 탈모가 잦아들면 지금 사용 하던 샴푸는 제 두피와 맞지 않는 것이기 때문에 버리던지 남 주라고 하네요. ㅎㅎ


앞으로 3주가 더 남았는데 방문하면서 스트레스를 줬던 탈모가 어느정도까지 개선되는지, 좋은 정보가 있으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아미치 정보

홈페이지 ▶ http://www.dobob.co.kr/

주소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512-20 아성빌딩 3층 아미치 0.3 신사점
연락처
 대표전화 02-3676-3377
팩스
 02-3676-3007
메일
 kimjs1202@nate.com
업무시간
 평일 오전 10시~ 오후 9시
 토요일 오전 10시 ~ 오후 5시 (공휴일, 일요일 휴무)
오시는 길
 지하철 3호선 신사역 6번출구 또는 7번 출구로 나와서
 첫번째 골목에서 꺽은 후 사거리 모퉁이에 위치



아미치 0.3 관련글

2010/12/12 - 자꾸 빠지는 머리카락 어떡해. 나 탈모? - 아미치 0.3 클리닉 #1
2010/12/31 - 모주기검사로 탈모를 판단하다. 탈모종결자. - 아미치 0.3 클리닉 #3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