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실전 재테크 시나리오 - 10점
서기수 외 지음/링거스그룹

한 3년 전 부터 재테크 책에 손을 대기 시작했는데 처음에는 눈에 보이면 족족, 손에 잡히면 족족 읽었었다. 그러다가 차츰 차츰 내가 보고 싶은 분야 ELS면 ELS, 인덱스 펀드면 인덱스 펀드, 주식이면 주식 이렇게 선택적으로 읽게 되었는데 이제는 이것도 저것도 아니고 흐지부지 하게 되었다. 안주하게 된달까? 사실 재테크도 꾸준히 점검해주고 바라봐줘야 하는데 그 열정이 좀 식었다. 이제는 [2011 실전 재테크 시나리오]와 같은 책 한권으로 퉁 치려고 하니까 말이다.

[2011 실전 재테크 시나리오]는 한권으로 퉁 쳐도 될만한 알뜰, 실속 경제 전망서다. (재테크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은 입문서를 읽어야 하겠지만) 이 책은 어느정도 경제 흐름을 읽을 수 있는 사람에게 아주 적합한 서적으로 전문적이고 현실적이다. 주식, 펀드, 부동산, 보험, 세금 각 분야에 대한 전문가가 각자의 파트를 맡았으니 당연한 결과다. 서병남(보험), 신방수(세금), 서기수(재테크), 김종석(펀드), 이승호(주식, 채권), 곽문경(부동산), 김부성(부동산)의 작가진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각자의 저서와 경력을 보면 그 전문성을 인정할 수 있다.

내게 가장 도움을 많이 받았던 것은 펀드, 보험, 세금 분야인데 이건 아마 대한민국 재테크 좀 한다고 하는 평험한 직장인들에게는 전부 도움이 됨직한 이야기가 담겨있다. 2011년에도 재테크 빨간기둥을 희망한다면 각 챕터가 길지 않으니 이 부분만이라도 읽어보길 권하고 있다. 2011년 전망이 밝은 펀드를 봐야할 테고(지금 코스피 2천 넘어서 넘 행복하다, ㅎㅎㅎ) 대응해야할 것이다. 또 TV만 틀면 암보험이 없어진다고 했다가 다시 생긴다고 했다가 시끄러운데 그 전후 사정이라던지 의료실비 보험 같은 필수 보험에 대해서 생각해야 할 것이다. 세금은 특히 나 같은 경우에 정직원->프리랜서(???????)가 되면서 머리가 복잡해졌는데 이 부분도 흔히 있을 수 있는 문제니 살펴봐야 할 것 같다.

주식과 부동산은 아직 범접할 수 없는 분야라 매번 책으로 만나고 마는 부분이다. 그래도 펀드와 주식은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놓칠 수 없는 부분이었고 부동산은 우리나라에서 관심 없는 사람 없을것 같은데 어려워서 그렇지 관심의 끈을 놓을 수 없는 부분이기 때문에 주목할 수 밖에 없었다. 특히 본가 문제도 그렇고 나도 이사를 피할 수 없는 상황이라 유심히 봤었다. 수원 인근이 엄청 개발되고 있던데(흥덕지구, 동탄, 광교 등등..) 언젠간 그곳에서 살 수 있겠지? 하는 생각으로 2011년 재테크도 힘차게 출발 해 봐야겠다.

2011 실전 재테크 시나리오서기수,김종석,곽문경,이승호,김부성
상세보기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