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리나라의 대표 검색엔진인 네이버다음.

블로거들에게 이 두가지 검색엔진은 뗄레야 뗄 수 없는 존재입니다. 앞과 뒤에 무엇이 붙던간에 naver.com 또는 daum.net이라는 검색 유입이 상위에 랭크되어있지 않은 블로그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잘 되던 검색이 어느 한 곳에서 되지않으면 블로거를 웃게도 하고, 울게도 하지요. 또, 누구보다 더 잘 노출시키고싶어서 각 검색엔진을 연구하기도 하구요. 더이상 다른 예를 들지않아도 본인들이 잘 알고 계시죠? ㅎㅎ

제 블로그는 티스토리 위에 얹어져있고, 그 티스토리는 다음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그래서 상대적으로 다음이 예뻐해준다고 생각을 했었어요. 우리나라 검색엔진의 힘이 네이버가 세서 그렇지, 다음 안에서는 그래도 티스토리라고 생각했거든요.

그런데 최근, 재미있는 검색결과를 알게되었지 뭡니까.

제 블로그 이름은 *: 심심할땐? 뽀랑놀자! :* 입니다. 심심할땐? 이라는 문구 때문에 블로그 유입경로에 심심할때, 심심할땐 블로그, 심심할때 사이트 등이 심심찮게 찍히는데 문득 제가 검색을 해 보고 싶어지는겁니다. 심심할땐?이라고 치면 내 블로그가 어떻게 나오는지 궁금해 진 것이죠.

다음은 네이버와 다음에서 '심심할땐' 까지 딱 쳤을 때 나타났던 재미있는 화면입니다.


< 다음 >


< 네이버 >


차이가 느껴지시죠? 제 블로그 이름이 네이버에서는 서제스트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심심할땐 뽀랑놀자라는 키워드를 따로 등록시킨 적도 없는데 말이죠.

다음보다는 네이버가 검색량이 기본적으로 많고, 네이버에서 심심할땐 이란 키워드 검색량이 많아서 자동으로 등록되었을 것이라고 짐작은 합니다만, 그냥 딱 결과를 봤을 때 다음이 안되니까 왠지모를 섭섭함(?)이 느껴지는겁니다. 네이버도 해주는데 왜 다음이? 하는 그런 생각이 들데요. 웃기죠. 좀 실없을지도?

근데. '티스토리가 남이 아닌데 다음 서제스트 정도 자동으로 등록시켜주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을 해 봤습니다. 검색 하다가 서제스트에 보이면 혹 하는 것이 사람 심리고, 그것이 블로그로 유입을 가져다 주는 것은 분명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블로거들도 바라고 있지 않을까 싶어요. 아닌가요? 전 네이버 서제스트에 뜨니까 좋던데. ㅎㅎ

또, 본인 블로그가 메인 포털에서 서제스트 되고 있다면 1인미디어로서의 책임감이 생길 것이고 그에 따른 양질의 포스팅을 해 낼 수 있는 긍정적인 효과도 있을 것이라 보이구요.

어디까지나 제 생각이긴 합니다만.

다음에서 우수블로그에 한해 이런 아래와 같이 스페셜 검색 기능을 넣어준 것은 아실겁니다. 다 좋은데 블로그 풀네임 또는 닉네임+블로그(ex 윤뽀블로그)라고 검색을 해야 보여지는 화면이기 때문에 서제스트 효과 보다는 조금 떨어지죠. 서제스트 결과로 아래 화면이 나왔다면 금상첨화였을 것 같은데 말이지요.

이 글을 보는 블로거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제 의견에 동의하시나요?
동의하시면 힘찬 추천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ㅎㅎㅎㅎ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