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진공유 아이폰어플 핑글러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어떤 상황을 알릴 때 사진보다 좋은 것은 없죠. 트위터나 페이스북 이용자들은 더더욱 공감하실텐데요. 거기에다가 스마트폰까지 이용하고 있다면, 사진공유 어플을 아니찾아본 사람은 없을 것 같습니다. ^^

트위터를 예로 들자면, 사진 업로드를 위해 트위픽(http://www.twitpic.com/)이나 yfrog(http://www.yfrog.com/)를 사용하셨을텐데, 같은 기능을 하는 어플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내가 찍은 사진, 어디서 누구와 공유하느냐?
핑글러 이용자를 포함(핑글러 자체 FL/FR기능 제공), 트위터와 페이스북으로 보내서 팔로워와 친구들과 함께하는 것 입니다.
말만 들어도 감이 오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좀 더 자세히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핑글러 가입, 기본 화면

핑글러는 이메일만 있으면 이용할 수 있는 간단한 어플입니다.


핑글러와 같은 사진공유 어플이나 SNS어플들을 보면, 대부분 SNS계정 인증으로 별도의 회원가입절차가 없거나, 있다 하더라도 메일주소만 확인되면 가입이 되면 매우 간단한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핑글러는 이메일주소로 가입을 한 후 SNS계정 인증을 거치는 방법으로 되어있습니다.


아래의 캡쳐화면이 핑글러의 기본적인 접속화면입니다. 한번 로그인을 하면 계속해서 보게되는 화면은 아래의 화면이 됩니다. 인기사진과 최근사진 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인기사진은 댓글과 '좋아'를 많이 받은 사진이 될 것이고 최근사진은 나를 포함한 나의 핑글러 팔로워들의 최근 사진을 말합니다.



핑글러 설정화면

처음 접속해서 바로 사진을 올릴 수도 있지만 사전에 몇가지 설정을 해 놓을 필요가 있습니다. 설정 메뉴에서 할 수 있는데요.


* 푸시알림 - 사진에 댓글, 좋아요, 친구추가가 있을 때 각각 푸시알림 유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계정관리 - 핑글러 ID의 프로필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대표이미지, 닉네임 등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로그아웃도 이 곳에서 합니다.
친구찾기 - 아이폰 내 연락처, 트위터, 페이스북을 통해 핑글러에 가입한 친구를 찾을 수 있고 ID를 알고있다면 회원검색 메뉴를 통해 친구를 직접 찾을 수도 있습니다.
SNS 연결 - 페이스북과 트위터 계정을 각각 연결합니다.
* 서비스 안내 - 핑글러 서비스에 대한 공지, 정보, 가이드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 설정 메뉴들 가운데 가장 중요한 것은 아마도 SNS 연결이겠지요. 핑글러를 이용하는 이유이니까요. 사진을 트위터나 페이스북으로 연결하기 위해서는 설정 메뉴에서 각 계정으로 접근 허락을 해 줘야합니다.



핑글러 사진 업로드 과정

기본 설정이 끝났으면 앞으로는 사진 업로드만 남았습니다. 공유하고 즐기면 그만인것이죠.
오른쪽 상단에 카메라 버튼을 누르면 사진업로드화면이 나오는데 이 곳에서 사진을 찍거나 앨범에서 사진을 고른 후, 태그와 내용을 적고 보내고자 하는 SNS를 선택하면 됩니다. 이때 태그는 트위터로 봤을 때 해쉬태그를 말합니다. 활동 당이 있다면 당의 해쉬태그를 넣어주면 되겠죠. 여러개 추가할 수 있습니다. ^^
작성과 선택이 끝났으면 업로드 버튼을 눌러 사진이 잘 올라갔는지 확인을 하면 됩니다.


제가 올린 사진을 한번 볼까요?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하트를 눌러 '좋아' 해 줄수도 있고, 말풍선을 눌러 댓글을 달 수도 있습니다.


사진 아래쪽으로 작성했던 내용과 태그, 누가 내 사진을 좋아했는지, 핑글러 이용자들의 댓글은 어떤지 볼 수 있습니다. (사진에 제목이라고 표기한 것은 실수네요. ^^)


자, 여기서 아쉬운 점을 두가지 이야기 해 보겠습니다.
1. 사진 업로드 시 기본적으로 SNS가 선택이 되어있으면 좋은데 매번 선택을 해 줘야 합니다.
무의식적으로 바로 업로드를 눌러버리는데, SNS 선택을 하지 않고 올리면 핑글러에만 업데이트가 되어버립니다. 그 상황에서 SNS로 재전파가 되지 않기 때문에 사진을 삭제했다가 다시 올려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2. 댓글을 다는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SNS 유저들입니다. 댓글을 달면 SNS로 나가는 기능이 있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핑글러 업로드 결과

핑글러에서 업데이트 한 사진이 SNS 계정으로 잘 나갔는지 확인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트위터 계정으로만 연결을 해 두었는데, 아래가 그 화면입니다. 제가 작성한 태그에 자동적으로 샵(#)과 언더바(_)가 붙어있네요. 트위터에서의 해쉬태그는 영문은 #만, 한글을 #과 마지막에 _가 필수죠. 그리고 뒤이어 본문이 오고, 사진의 주소가 붙어있습니다. 핑글러 주소도 미리보기 지원을 해 주면 좋을텐데 그 점은 트위터 어플에서 수정되어야 할 문제이기 때문에 핑글러가 더 유명해지길 바라는 수 밖에 없겠습니다. ^^


그리고 SNS로 보내는 이유. 팔로워들의 멘션을 확인해 보죠. 의문형으로 트윗을 해서인지, 몇몇분들께서 멘션을 주셨습니다. ^^


내용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 있으면 사진을 보고 멘션 또는 RT를 통해 여러사람과 공유할 수 있는 핑글러 어플. 이제 확실히 아시겠죠?

아이폰을 이용하고 있다면 핑글러 어플을 한번 이용해 보세요. ^^
안드로이드용 어플도 3월 내에 오픈을 한다고 하니,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갤럭시S와 같은) 이용자 분들도 핑글러 기억해 두셨다가, 출시되면 이용해 보세요.


핑글러 소개동영상

제 설명이 부족하다고 느껴지셨다면 아래 동영상을 플레이해보세요. 저보다 더 예쁘고 멋진 사진으로 핑글러를 이용해 공유하는 모습을 생생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핑글러 관련 웹 주소

* 핑글러 웹사이트 ▶ http://www.finglr.com/
* 핑글러 블로그 ▶ http://blog.finglr.com/
* 아이튠즈에서 다운받기 ▶ http://itunes.apple.com/lv/app/finglr/id419335264?mt=8&ls=1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