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해드릴 어플은 아이폰어플 틸리언패널입니다. (안드로이드용도 있습니다만 전 아이폰 사용자니까 아이폰어플이라고 해서 계속 써내려갈께요. ^^)

틸리언패널은 아마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여러 소비자 리서치 패널중의 하나로 SK marketing&company에서 운영하고 있는 것이니까요.

저는 온라인으로 가입해서 메일로 설문 알림이 오면 들어가서 설문에 응하곤 했었습니다. 메일을 늦게 확인하면 설문조사대상이 초과했다는 이유로 많은 참여를 하지는 못했었지만요. 그런데 아이폰어플으로 나왔다고 하니까 반가운 마음에 받아봤습니다. ㅎㅎ


틸리언패널에 참여하면 좋은점은 설문조사(스위트폴, 스마트리서치)에 참여하면 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데 그것이 우리가 많이 사용하고 있는 OK캐쉬백이라는 것입니다. OK캐쉬백은 마트, 극장, 쇼핑몰, 베이커리, 편의점 등등 광범위한 곳에서 모을 수 있고 또 사용도 가능하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포인트이죠.


틸리언패널을 통해 OK캐쉬백을 적립할 수 있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스위트폴에 참여하는 것과 스마트리서치에 참여하는 것인데요.

먼저 스위트폴 참여입니다. 스위트폴은 매우 간단한 단 5초면 참여가 완료되는 내용입니다. 읽고 찍고 제출. 그래서 그런지 OK캐쉬백 적립 포인트가 좀 짭니다. -_- 10포인트도 아니고 1포인트. 이걸 어따가 쓰라는건지 욱하기도 하는데 심심풀이로 참여하고 결과보는 재미로 합니다. ㅋㅋ


그리고 두번째 방법은 스마트리서치 참여입니다. 스마트리서치는 스위트폴과 다르게 하나의 주제에 대하여 심층적으로 조사를 합니다. 연령, 직업, 수입 등에 따라 다각도로 살펴볼 수 있는 조사죠. 참여당 수분이 소요되고 OK캐쉬백은 100포인트 정도 줍니다.


적립된 포인트는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틸리언패널 적립 OK캐쉬백 포인트라고 나와있는데 포인트가 따로노는 것이 아니고 OK캐쉬백과 같은 것입니다.


단순히 설문조사에서 그치지 않고 마켓리포트를 통해 틸리언패널들이 어떤 응답을 했는지 알아볼 수도 있습니다. 뉴스 기사 보면 많이 인용되곤 하죠. 2011년 1월 최고 인기 검색어는? <시크릿가든>. 설 연휴, 가장 보고싶은 영화 1위는? <조선명탐정> 이렇게 이슈를 확인할 수도 있고, 태블릿 PC 40대 남성에게 팔아라! 처럼 20-30대가 태블릿에 관심이 많을 것 같지만 조사결과 40-대 남성층의 구매의향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는 결과를 확인하면서 마케팅으로 활용할 수 있는 조사 결과도 있습니다.


온라인에서도 회원가입을 하고 이용했던 사이트이니만큼 아이폰에서도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사이트에서는 메일알림과 SMS알림을 체크할 수 있는데 SMS알림이 와도 웹 접속이 안되면 설문참여를 못하지만, 스마트폰은 그런 제약이 없으니 틸리언패널 기존에 이용하셨던 분들 어플 받아놓으면 유용할 것 같아요.



- 아이폰4, 갤럭시S, 갤럭시탭, 아이패드 케이스 판매, 최저가 보상제 해피아르카 [링크]
- 스마트폰 정보포털 앱스토리 (아이폰 반값할인!) [링크]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