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맛있는 자연 한 조각, 네이처밸리 그래놀라 바를 소개합니다.

언젠가 TV에 최강희씨가 "그 그 그래놀라~"하면서 노래를 부르는 시리얼 광고가 전파를 탄 적이 있었습니다. 여기서 나오는 그래놀라(granola)란 볶은 통곡물, 견과류 등이 들어간 시리얼이나 스낵을 말하는데 네이처밸리는 그것을 바(bar)형태로 구워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통곡물이란 곡물의 껍질을 도정하지 않은 상태를 말합니다. 통곡물 상태로 먹게되면 비타민과 미네랄, 기타 영양성분을 풍족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전문가들은 하루 48g 이상의 통곡물을 섭취할 것을 권장한다고 하네요.

우리가 먹는 흰 쌀밥도 도정을 했기 때문에 사실상 영양성분은 도정하기 전인 현미가 더 높은데요. 그 사실이 알려지면서 요즘 흰 쌀밥만 먹는 집이 줄어들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저만해도 자취를 하지만 반찬은 부실할지언정 현미를 포함해 잡곡을 9곡정도 섞어서 먹거든요. ^^

그런데 통곡물이 아무리 좋다고 해도 밥에 섞어먹거나 따로 챙겨먹지 않으면 일부러 섭취하기는 현실적으로 조금 힘들지 않나 싶습니다. 시리얼을 가지고 다니면서 먹을 수도 없는 노릇이고, 통곡물을 싸 다닐 수도 없고 말입니다. 그런 불편함을 네이처밸리의 그래놀라 바가 해소시켜주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네이처밸리의 최대 장점은 휴대성이기 때문이지요.

현재 네이처밸리의 그래놀라 바는 세가지 종류로 나와있습니다. 오츠 앤 허니, 애플 크런치, 캐네디언 메이플 시럽. 외형을 일단 보여드립니다.


납작귀리, 하이올레익해바라기유, 당밀 등의 원재료는 동일하고 무엇을 발라 구웠느냐에 따라(이름에서 나와있죠. ^^) 이름이 다르며 맛도 조금씩 다릅니다. 각각의 특징 설명은 아래의 이미지로 대신하겠습니다.


대신 통곡물은 납작귀리가 들어갔는데 이 귀리에 대해 조금 더 알아보죠.

섭취방법 : 식용으로는 오트밀(시리얼), 제과 및 제빵의 원료로 사용한다.

테마별 : 건강식, 다이어트식

섭취대상 : 어른, 노인, 아동, 청소년

궁합음식 : 야채쥬스(불포화지방산과 섬유질이 풍부한 귀리는 빵으로 제조되는데 비타민이 풍부한 야채쥬스와 같이 먹으면 영양적으로 궁합이 맞다.)

다이어트 : 귀리는 식이섬유소를 다량 함유하고 있어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변비를 예방하는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이다.

효능/질병 : 혈압저하, 배변용이, 성장발육촉진 (귀리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혈압을 떨어뜨리며 식이섬유소는 배변을 용이하게 하고 필수아미노산 등 은 성장기 어린이들의 발육을 촉진한다.)

- 정읍귀리영농조합법인 일부 내용 인용 목적으로 발췌 [원문링크] -

귀리가 식이섬유를 많이 함유하고 있고, 혈압을 떨어트려준다는 이유로(성인병 예방 및 다이어트에 최고겠죠.)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영양식품 중에 하나로 들어갔다고 하네요. 이번에 검색하면서 처음 안 사실입니다. 그러한 곡물을 무려 통곡물으로 섭취하게 되는 것이니, 네이처밸리 그래놀라 바 보통 간식은 아닌 것으로 생각됩니다.


네이처밸리 하나를 뜯으면 2개의 바가 있습니다. 그리고 알알이 보이는 통곡물. 대박이죠?


통곡물(귀리)의 힘으로 하나만 먹어도 포만감이 느껴집니다. 씹는 맛도 있어서 꼭꼭 오래오래 먹게 되어요. 그래놀라의 특성상 간식으로 먹는다면 둘이 나눠먹는 것도 괜찮고 혼자서는 아침대용이나 출출할 때 먹으면 딱 안성맞춤입니다.

저는 애매한 시간에 외출할 때 가방에 넣어뒀다가 버스 안에서 주로 먹고, 일 하면서 배가 그렇게 고프진 않은데 허전할 때 하나씩 꺼내 먹곤 합니다.

남친한테도 먹어보라고 챙겨줬는데 평소 아침을 바나나나 식빵 등으로 먹다가 네이처밸리를 먹어보더니 "나 앞으로 아침 이걸로 먹을까?" 라고 말합니다.

얼마전 사촌오빠 결혼식이 있어서 떨어져사는 동생을 만났었는데, 마침 네이처밸리를 가지고 있었던터라 동생에게도 맛 보라고 챙겨줬었습니다. 시일이 지나긴 했지만 리뷰 작성을 위해 물어봤는데 달지 않고 배고플 때 먹어서 맛있게 잘 먹었다고 칭찬해 주더군요.


저를 비롯해 여러 사람에게 검증해본 네이처밸리의 그래놀라 바. 이제는 간식도(어쩌면 간식이 아닐지도? ^^) 건강하게, 영양가 있게 챙겨먹자구요.

네이처밸리 홈페이지

네이처밸리는 제너럴밀스(하겐다즈 아이스크림을 제조, 판매하고 있는 기업)의 대표 브랜드입니다. 홈페이지는 작년 10월에 오픈해서 아직 정보가 많진 않네요. ^^;;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