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난 이야기



나는 휜다리인가?

10대 때 부터 오래 걸으면 유난히 허리가 아팠었습니다. 친구들이랑 서너시간 번화가 돌아다니면 허리에 손을 올리고 이리 구부리고, 저리 구부리고 "쉬었다 가자" 외치기 일쑤였죠. 그 당시 '휜다리 라서?' 라는 생각을 했었더라면 지금의 전 달라져 있었을까요?

지금에와서 생각해보니 허리가 아프다는 신호는 무시하기 힘든 신호인 것 같습니다. 눈에 보이는 것 보다 고통으로 느껴지는 신호니 더욱 유심히 살펴봐야 하는데 그러질 못했죠. 저의 허리 통증은 아마 몸의 균형이 서서히 무너져가고 있다는 첫 신호탄이 아니었을까 생각합니다.

휜다리는 휜다리에서 끝나는 것이 나리나 골반 틀어짐, 무릎 뒤틀림과 함께하는 경우가 많고 허리통증 등을 유발합니다. 통증이 아니라 평소에 몰랐던 그것들을 사진으로 찍어보니 눈에 보였습니다. 집에 전신거울이 없거나 치마를 즐겨입지 않으면 맨다리를 거울에 비춰보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다리 모양을 관찰하는 것도 신경쓰지 않으면 지나치기 쉬운데 그럴땐 사진을 찍어 보는 것이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강력추천!


휜다리의 실체


사진을 보시면 허벅지가 서로 붙지않고 종아리 사이가 벌어진 것이 휜다리임을 알 수 있습니다. 한눈에 들어오는 것이 그 부분이고요. 자세히 보면 무릎에 동그라미 친 것이 보이죠? 양쪽의 모양이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양 쪽이 같지 않다는 것도 문제지만 그 틀어진 모양 또한 제대로 된 것이 아니라는 것이 저를 슬프게 합니다. ㅠㅠ

사진에 나와있지는 않지만 무릎관절이 휘면서 골반이 벌어지고 그러면서 허벅지는 비정상적인 근육을 발달시켜 그 유명한 하체비만, 튼실한 허벅지를 만들어준답니다. 그럼 또 무릎엔 무리가 가면서 무릎이 아프고 나이가 더 들면 더 문제가 생기겠죠. 우리 몸은 하나 삐걱 하면서 연쇄적으로 다른 곳 까지 삐걱거리게 만든다는 것을 알았답니다.

미란주 홈페이지에서 OX다리에 대한 설명을 찾아보니 다음과 같이 설명이 되어있었습니다.

OX다리의 특징은 걸음걸이가 팔자걸음걸이가 되어 보기가 흉하게 되고 척추가 휘게 되어 척추측만증을 유발시킨다. 그래서 무릎과 골반, 척추 질환 등을 유발시켜며, 퇴행성 관절염, 허리, 목 디스크, 생리통, 변비, 내장 기능저하 등에 직간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OX다리의 원인으로는 자세,음식,정신적인 스트레스 등등이 그것이다. 이런 원인들 중 가장 큰 원인은 한쪽 발로 서 있는다던가, 너무 한자세로 오래 서 있는다던가, 또는 잘못된 걸음 걸이로 너무 오래 걷고 있다던가 하는 등의 잘못된 습관이나 자세로 온다.

휜다리, 교정 해야 할 필요가 있겠죠?

화정예가에서 요즘 집중적으로 관리받고 있는 곳이 요 휜다리입니다. 다른 사람들보다 반응이 더디게 나타나고 있지만 근육을 재정렬 함으로써 점차적으로 변신하고 있어요. 제 멋대로 뭉쳐있고, 제 가고픈데로 가 있던 근육들을 당기고 밀면서 제 자리를 찾아주고 있답니다. 모든 것은 원장님의 손으로 이루어지는데 무지무지 아파요. ㅋㅋ 그만큼 제가 굳어있다는 뜻입니다.

정상다리로 돌안오는 것이 더딘만큼 스트레칭도 중요하다고 해요. 뒤꿈치 붙이고 괄약근에 힘주고 앉았다 일어났다 하는 운동을 꾸준히, 정말 많이 해 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특히 컴퓨터한다고 많이 앉아있는데 틈나면 일어나서 스트레칭 모드!


정상다리 vs 휜다리

미란주 홈페이지에서 휜다리 교정한 before와 after 사진이 사실적으로 나와있었습니다. 보니까 저와 비슷한 다리 하나가 왼쪽에 있더군요. 오른쪽 다리를 보니 그제서야 정상인의 다리는 이런 모습이구나 싶었습니다.


건강상의 이유로라도 교정이 필요하지만 after 다리의 모습을 보니 눈에 보이는 것을 봐서라도 교정이 필요해 보입니다. 예쁜 다리를 가지고 싶은 것은 모든 여자의 욕망이니까요. 평소 초미니스커트는 엄두도 못내고, 치마도 원피스 정도만 즐겨입었는데 휜다리가 잡히면 미니스커트 정도는 입고 돌아다니고 싶네요. 봄이기도 하구요.

관리전과 1회, 2회 계속적으로 사진을 찍어서 조금씩 변화된 모습을 보고 있습니다. 내용이 조금 더 정리가 되면 저도 before, after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곧 공유토록 하겠습니다. ㅎㅎ


화정예가 정보

미란주 홈페이지는 요기 ▶ http://miranju.co.kr/
현제 제가 관리받고 있는 곳은 미란주 수원점 화정예가입니다.



다음 이야기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