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궁금한 점이 있어서 도움을 요청하려 포스팅을 합니다.

저는 현재 스마트폰인 아이폰4를 사용하고 있고 엄마는 일반 3G 피쳐폰을 사용하고 계십니다. (모델명은 모르겠어요. 관계가 있을런지 ^^;;) 엄마가 제게 MMS(멀티메일)을 보내면 어떤 경우엔 정상적으로 확인이 되는데 어떤 경우엔 전혀 알 수 없는 문자로 깨져서 들어옵니다. 그런데 엄마가 같은 문자를 동생에게도 보내는데 스마트폰인 옵티머스원을 사용하는 동생은 정상적으로 보인다고 하더라구요.

이 현상을 지금까지 두 번 겪어봤는데요. 해당 문자는 재전송을 해도 마찬가지로 깨져서 보이더군요. 재전송까지 하면 총 네 번의 현상을 겪었습니다.

왜 이런 현상이 일어나는지 궁금합니다. 혹시 이런 경우가 있으시면 해결법(?)을 알려주시면 감사합니다. ㅠ

일단 깨진 화면을 보여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번역되서 원문을 알아볼 가능성이 있을지 몰라 일부 모자이크 했고요. 보시면 제목이라고 할 수 있는 처음 몇글자는 한글로 보여지나 본문영역으로 가면 전체가 알 수 없는 문자로 보입니다.


아이폰4 MMS 문자 글씨 깨짐 현상 왜 일어나며?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간단하게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문제는 엄마->윤뽀 폰으로 MMS 를 보낼 때 간헐적으로 발생한다.
2. 엄마->윤뽀동생 한테 보낸 동일 MMS는 정상적으로 확인가능하다.
3. 3G 피쳐폰을 사용하는 친구에게 MMS를 보내달라는 요청을 했을 때 정상적으로 확인이 되었다.
4. 이제까지 받았던 MMS 중 유독 엄마의 MMS에서만 이런 현상이 일어났다.

도와주세요. ㅠㅠ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