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구글애드센스 수익금 현금화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려 합니다. 검색을 조금만 해 보면 쉽게 찾을 수 있는 내용이긴 한데 제 경험을 남기고 싶은 마음에서. ^^;;

1. 구글 애드센스(https://www.google.com/adsense/v3/app#home)에 접속해서 수익금 확인을 합니다. 매월 말에 쌓인 수익금이 $100가 넘으면 지급이 되는데 [홈-지급]에 가면 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지급됨]을 클릭해 보면 지급방식, 지급일, MTCN, 지급액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웨스턴유니언으로 찾을 때 필요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로 메모해서 가도 되지만 가장 하단에 있는 [수입 명세서]라는 것을 클릭하면 새로운 창이 뜨는데 그 창을 인쇄하면 제일 정확합니다.


3. 아래 사진이 [수입명세서]를 프린트 한 내용입니다. 제일 중요한건 'MTCN(Money Transfer Control Number)으로 수입명세서에는 '지급번호'로 나와있습니다.


4. 수입명세서와 신분증을 들고 수익금 지급을 받으러 [기업은행]으로 갑니다. 기업은행으로 가는 이유는 한국에서는 기업은행에서만 웨스턴유니온을 취급하기 때문입니다. 은행에는 일반 창구와 외환 창구가 구분되어 있습니다. [외환 창구]로 가야합니다.

5. 웨스턴유니온 송금 받으러 왔다고 하면 [기업은행-웨스턴유니온 빠른송금 신청서]라는 것을 받습니다. [송금 받으실 때]에 굵은 글씨를 채워넣고 하단에 신청인 이름과 서명을 합니다.


작성해서 신분증과 같이 제출하면 통장으로 입금할 것인지, 현금으로 바로 받을 것인지 선택하게 됩니다.


6. 외국환 거래 계산서와 입금 내역서를 받으면 끝. 그날의 환율에 따라 원화로 받게됩니다.


매달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을 받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ㅋㅋ 제 블로그에서는 거의 수익이 발생하지 않는다능. ㅠㅠ $100 찾는것도 세월아, 내월아. 수익금을 자주 찾지 않다보니 그 사이에 회사도 바뀌고 집도 바뀌고 해서 기업은행 여러곳을 가 봤거든요? 그래서 생긴 에피소드들도 몇가지 있어요.

조금 외진 곳에 있는 기업은행에 가면 웨스턴유니온이 그다지 많이 사용하는 서비스가 아니라 그런지 직원이 당황하며 주변 직원에게 물어보는 때가 종종 있어요.

거기다가 송금받는 회사가 구글이라고 하면 놀라면서 저를 신기하게 쳐다보더라고요. 젊은 여자사람이 구글에서 뭘 하길래??? 이런 눈으로요.

왜 구글에서 돈을 받냐고 물어보기도 하더라고요. 그래서 "구글 광고수입이에요."라고 하면 "광고 수익 치고는 좀 적네요. ^^;;;" 이래서 저의 마음을 아프게 하기도 한답니다.

한 곳을 딱 정해놓고 매달 갈 정도로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팍팍 생겼음 좋으련만. 별 신경 안쓰고 놓아두기만 했더니 이게 쉬운 일이 아니네요. 글두 뭐 생각해보면 가만히 달아만 놓고 있어도 수익이 생기는 제겐 고마운 수익모델이기도 하네요. 흐흐.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