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키나와에 있는 유일한 모노레일인 유이레일. 나하공항에서부터 슈리성까지를 왔다 갔다 하는데 뚜벅이 여행자들에겐 버스와 함께 필수로 이용해야 하죠. 나하공항, 국제거리, 슈리성 등 포인트 역이 있으니까요. 윤뽀네는 2일째부터 렌트하는 계획이라 유이레일을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제주항공 비행시간이 구려요. 첫 날 일정은 거의 포기해야 하는 수준. ㅋㅋ)


유이레일은 구간별 요금인데 일본은 지하철(?), 전철(?) 암튼 이 요금이 비싸더라고요. 2004년 도쿄 갔을 때에도 느꼈었던. ^^;; 그래서 여러 역을 찍어야 한다면 1일(24시간 기준) 패스, 2일 패스 이런식으로 이용하는 것이 이득입니다.

유이레일 노선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공식 홈 들어갔더니 죄다 일본어. 눈 돌아가는 줄 알았네요. 메뉴마다 들어가 보고 필요한 정보만 얻었습니다.

유이레일 노선도

나하공항 - 아카미네 - 오로쿠 - 오노야마코엔(오노야마 공원) - 쓰보가와 - 아사히바시 - 겐초마에(현청 앞) - 미에바시 - 마키시 - 아사토 - 오모로마치 - 후루지마 - 시리쓰 뵤인마에(시립병원 앞) - 기보 - 슈리

오키나와 첫 날 잠잘 곳이 호텔 아베스트 나하 코쿠사이도리 (Hotel Abest Naha Kokusaidori)인데 이게 겐초마에역 근처에 있어요. 다음날 렌트카 인수할 곳은 오모로마치역에 있는 오키나와DFS구요. 겐초마에역 기준으로 요금 계산을 해 보면 나하공항<->겐초마에역 260엔, 겐초마에역<->오모로마치역 230엔 해서 490엔. 1일패스가 700엔이라는데 필요 없겠죠? 그냥 이용 하는 걸로.



유이레일 공식 홈에 가면 역 기준 요금 확인 하실 수 있으니까 들어가 보세요. 최신 정보 확인하고 가는 것이 아무래도 좋지 않겠어요?

http://www.yui-rail.co.jp/


여행 준비를 이렇게 열심히 하는 사람이 아닌데 일본은 일본어가 눈에 들어오지도 않고 귀에 들리지도 않으니 한자로, 영어로, 한국어로, 사진으로, 맵코드로, 전화번호로 뭐든 알아가야 한다는 압박이 있어 지금 팽글팽글 돕니다. 아직 출발 전이라 다녀와선 어떤 기분일런지 알 수 없지만 지금으로선 괌이나 사이판이 더 나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ㅠㅠ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