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항상 길찾기 등 지도를 이용할 일이 있을땐 네이버를 이용했었는데 오늘부로 생각이 바뀌었어요 +_+

상황은 이렇습니다.
급 피자가 먹고싶었던 윤뽀는 전화 주문을 하려 합니다. 하지만 위치는 알겠는데 전화번호는 몰랐고 이너넷 검색을 하기 시작했죠. 하지만 네이버에는 원하는 결과를 찾을 수 없었고 피자를 포기하려는 순간 마지막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다음 검색을 하게 되었습니다.

다행이도 다음에서 원했던 피자집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그러면서 다음 지도의 '로드뷰'라는 기능을 처음 보게 되었는데요. 요것이 사람을 놀래키더라 이겁니다. 

로드뷰란 말 그대로 길따라 이동하면서 그 주변의 상황을 생생하게 보여주는 기능이더라구요. 이 기능을 통해 원하는 피자집의 외관까지 확인하고 "응 그래 여기 맞아" 하고 무사히 주문할 수 있었습니다.

▼ 요렇게요


▼ 요기는 직접 보실 수 있는 주소

http://local.daum.net/map/index.jsp?cx=509058&cy=1045288&level=3&panoid=2403356&pan=255.83536700346343&tilt=0.8623248660218734&map_type=TYPE_MAP&map_hybrid=false&map_attribute=ROADVIEW&screenMode=full

재미나고도 확실한 기능 로드뷰에 홀딱 반해서 사는 집 근처와 대구 집 근처를 마구마구 찍어 보았답니다.
대도시 위주로만 지원되고 아직 전국적으로 볼 수는 없다는게 아쉽지만 곧 업데이트 되겠지요.

가끔이겠지만 유용하게 써먹을 곳이 있을 것 같아요. 모르는 길을 갈때 외관을 직접 확인하고 떠날 수 있으니까 심적으로 부담감이 없고, 가벼운 맘으로 갈 수 있겠죠? 저는 요 기능 때문이라도 다음 지도 서비스를 타 서비스보다 더 자주 이용할 것 같네요.


덧) 그렇게 주문한 피자를 또 보여드려야죠. (즉, 재발행합니다)
피자스쿨의 포테이토 피자입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