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가 무료국제전화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될 줄이야. -_- 이게 다 중국 출장을 자주 가는 신랑 때문입니다. 짧게는 1박 2일, 길게는 2주 정도 중국을 가요. 여름휴가 기간인 7월 말~8월 초에 다녀오더니 이번엔 추석연휴를 포함하여 9월 말~10월 초에 가야한다네요? 무슨 일정이 이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머피의 법칙인지 신랑이 중국 갔을 때 오복이가 항상 아팠어요. 고열이 올라서 밤잠을 설쳤죠. 특히 복직해서 회사 다니는 그 짧은 기간에도 한 번 그랬었는데 정말 애가 타더이다. 그럴 때 전화통화라도 좀 자유롭게 했음 좋으련만 해외통화료가 여간 비싸야 말이죠.


신랑이 중국에 가면 마이피플 있을 땐 그걸로 음성 또는 화상 통화를 했고, 지금은 카카오톡이 있어 음성 통화를 해결하는데 사실 이게 그렇게 편한 것은 아니에요. 와이파이가 연결되어 있어야 하고 그 신호 강도가 좋아야 매끄럽게 연결이 되거든요.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해서 가면 되는데 그게 같이 가는 사람들이 다 하면 비용이 부담되니 한 명이 하고 나머지는 테더링하는거라 이래저래 불편한 점이 있어요. 지난 달에 갔을 땐 포켓와이를 대여해서 갔는데 그거 신호 정말 거지같이 잡히더라고요. 비추. -_-


어쩌나 하고 있는 와중에 무료국제전화 어플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ㅋㅋㅋ 신랑네 회사가 워낙 중국 출장을 자주 가다보니 현지폰을 두 대인가 가지고 있어요. 그거랑 어플이랑 이리저리 활용하면 중국국제전화 무료로 이용하기 좋을 것 같아서 소개해보아요.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 둘 다 다운로드 가능한 어플이에요. 저는 아이폰이니까 앱스토어에서 다운.


실행해보니 한국어, 중국어, 영어 설정이 뜨더라고요. 아무래도 이 곳으로 전화 걸 일이 많고 사용할 사람도 많겠죠? ㅋㅋ 저는 자랑스럽게 한국어 선택했습니다.


내 전화번호를 가장 먼저 입력하게 되어있더라고요. 이게 무료국제전화라는 것이 정말 100% 무료가 아니고 국내통화료가 부가되는 건데 보통 무료통화분수가 있잖아요? 그래서 거기서 차감이 되니 무료처럼 느껴지는거죠. ㅋㅋㅋ

그런데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이통사마다 음성 무제한 요금제가 있잖아요? 그게 진짜 무제한이 아니랍니다. SKT, LGU+ KT 핸드폰이랑 지역번호 있는 전화, 070 인터넷 전화가 무제한인거고 그 외의 통화는 별도의 무료 분수가 존재하는데 예를 들면 영상통화나 060, 050, 15**, 16** 로 시작하는 번호는 무제한에 포함되는 것이 아닌거죠.

이 어플은 15**라는 번호로 연결이 되는데 일종의 정거장인거예요. 교환기를 거쳐 중국에 있는 신랑 번호와 연결이 되는 형태랍니다. 그러니까 아차 하다가는 이용요금이 발생할 수 있고, 배신감 느낄 수 있으니 꼼꼼하게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SKT 사용자라서 고객센터 들어가봤는데 망내 음성은 무제한이고 망내 영상과 망외 음성/영상이 130분이에요. 이게 그 분수인건가 싶어요 지금. -_-a 이거 말곤 없는데. ㅋㅋㅋ


다시 어플로 돌아가면 서비스 이용약관 동의를 하고 넘어가게 되어있어요. 그건 제가 캡쳐를 못했네요. ㅠㅠ 흔히 보는 그런 화면이고요. 넘어가면 두번째 메뉴에 주소록이란 것이 있어요. 여기서 전화 대상을 추가해놓으면 되는데 주소록 연동도 되고, 개별 추가도 되고 그렇습니다. 전 신랑만 추가하면 되니 추가를 터치해서 입력했습니다.


주소록에 입력된 전화번호를 터치하면 1599-2068이란 대표번호가 뜨죠. 통화 하면 "연결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십시오" 이러면서 전화가 넘어가요. 여기 신호가 가서 연결되면 통화료가 부가되는 겁니다. 중국이랑 연결이 안 되어도 나의 무료통화분수는 떨어집니다. ㅋㅋㅋ


실제로 이용을 하고 포스팅하면 금상첨화인데 신랑이 지금 한국에 있네요. -_-;; 연결 성공 확률이라든가 통화품질이 어떤지는 추석이 와야 알 수 있겠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0044 여기가 무료국제전화 서비스 회사 중에서는 가장 오래된 기업이고(8년) 서비스 국가도 많고 하니 믿어봐야죠. 제가 해보고 괜찮으면 댓글이라도 남길게요. ㅋㅋㅋ

서비스 이용 국가는 미국, 중국, 캐나다, 홍콩, 싱가폴, 태국이고요. 상대방이 집전화인 경우 영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스웨덴, 네덜란드, 노르웨이, 벨기에, 덴마크, 아일랜드, 대만, 호주 등 더 많이 연결되네요.


저도 이런 서비스를 이용해본 적이 없기 때문에 어플에 있는 자주하는 질문을 많이 읽어봤는데요. 일단은 해볼만 하네요. 그리고 국내 교환기로 연결이 되기 때문에 스마트폰이 없는 사람도 이용할 수 있어요. 대표번호인 1544-0044로 전화해서 연결되면 국가번호와 전화번호 눌러서 하면 되거든요. 보통 국제전화 서비스 이용하듯.


저처럼 국제전화 이용할 일이 드문 드문 있는 사람들은 어플 다운받아두고 필요할 때 마다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서 선리뷰 남겨봅니다.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스토어 링크 걸어놓을게요.

앱스토어[링크]
구글플레이스토어[링크]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