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 포스팅과 제 블로그 사이드 바에는

주소창에 <뽀랑놀자>를 입력하세요.

라는 문구가 붙어있었습니다.

이것이 뭐냐하면 파란(paran)에서 서비스 하는 온라인 명함 <
아이태그>라는 것이거든요.

이미지출처 : http://itag.paran.com/help/itag.html?selectMenu=3


크게는 주소창 키워드 서비스입니다. 한글 주소로 원하는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는 서비스가 이미 있는데 사이트로의 직접 연결이 아니라는 점에서 그것과는 조금 다른 성격입니다. 온라인 명함이라는 수식어가 붙는 이유가 다 있는거지요.

예를 들어 제가 <뽀랑놀자>라는 키워드를 등록했고, 그 키워드를 치면 아래 화면과 같이 관련 링크와 그 안의 자료를 요약적으로 보여줍니다. 이걸 통해 제 블로그로 유입되는 것입니다. 차이를 아시겠는지요.


지금은 제 블로그만 링크시켜두었지만 제가 자주 사이트의 즐겨찾기도 지원하기 때문에 제 관심사 또는 저에 대해 홍보할 때에 유용할 것 같습니다.

벌써 많은 분들이 <아이태그>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시는데요. 짧고 명확한 키워드만 있다면 복잡한 주소 과정을 거치지 않고 누구나 찾기쉬운 블로그(또는 카페, 홈페이지 등등등)를 만들 수 있겠지요.



저는 아직 홍보가 부족한 탓으로 효과를 누리지 못하고 있지만요. -_-


정확한 이용 방법은
http://itag.paran.com/help/itag.html?selectMenu=3
이곳에서 확인하시거나
http://www.withblog.net/campaign/posting_info.php?ci=268
이곳에서 여러 블로거님들의 리뷰를 참조해 보세요.

그리고, 여러분들도 주소창에 <뽀랑놀자>를 입력해 보세요 ^-^/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