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티스토리에서 2017년 한 해 블로그에 있었던 일을 되돌아볼 수 있도록 결산 기능을 제공해줘서 돌려봤어요.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심심할땐? 뽀랑놀자!' 2017 결산 공식 링크는 [링크] 클릭해서 보시면 되고요. 저는 블로그에 기록용으로 남겨보려고 해요. 공식 링크에서 칭찬해(하트 모양 버튼, 비회원 가능) 눌러주시면 감사합니다. ღ•͈ᴗ•͈ღ

#9년차블로그

2017년 제 블로그는 9년차 블로그라는 타이틀로 거창하게 시작했더라고요. 281개의 글을 발행했는데 전년도보다는 다소 떨어지는 숫자입니다. 아무래도 수술로 인한 입퇴원의 반복이 제일 많은 영향을 미쳤죠. 그래프를 보면 5월~8월이 푹 꺼진 모양이에요. 올해는 화이팅 하는걸로! ㅋㅋ


글 작성 수에 비해 방문자는 많았어요. 100만명 이상의 방문자 수를 자랑했답니다. 이런걸 보면 방문자 수는 운빨일까요? ㅋㅋㅋㅋㅋㅋㅋ 암만 많이 쓰면 뭐합니까? ㅋㅋㅋㅋㅋㅋㅋ 뭐 검색이 잘 되는 키워드로 글을 요령있게 쓰면 될텐데 전 생각없이 써서 그렇습니다. 핫핫.


제가 많이 언급한 이야기를 보면 육아(오복, 아이, 어린이집 등), 건강(병원, 입원, 종양 등), 여행(싱가포르, 대만, 티켓 등) 이더라고요. 올해는 건강은 쏙 뺴고 육아와 여행으로 그득 채워보렵니다. ㅋㅋㅋㅋ 원대한 꿈을 꾸고 있읍지요. 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상위 3% 공감부자, 상위 5% 댓글부자라는 딱지도 얻었습니다만 이 부분은 부끄럽네요. 초창기 블로그 운영했던 것만큼 다른 블로그를 찾거나 댓글을 달지 않았고 그렇다보니 기본 공감+댓글 수가 부족한 상태였거든요. 간간히 찾아주시는 블로거 몇 분과 포스트를 읽고 진짜 공감과 필요로 인해 공감+댓글이 달린 경우가 다라서 민망스럽네요. 티스토리 플랫폼이 네이버처럼 공감과 댓글에 의존하지 않아 그렇다고 생각해요. ㅋ

#상위3%공감부자
#상위5%댓글부자

암튼 티스토리에서 제공해주는 좋은 기능으로 2017년을 되돌아볼 수 있었습니다. 올해도 열심히 윤뽀만의 기록을 하겠습니다. 심심하면 놀러오세요! 10년차 블로그로 이 자리에 있을 거예요.

#100만+방문자
#육아
#상위1%부지러너
#200+포스팅



'칭찬해'를 많이 선택받은 이야기 중 100명을 선정해 명함과 티스토리 굿즈를 준다고 합니다. [링크] 첫머리에 있는 하트를 뿅뿅 눌러주시면 제게 큰 힘이 됩니다. :D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