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복이가 역할놀이를 하기 시작했어요. 사람vs사람 또는 사람vs사물(인형) 놀이뿐만 아니라 사물(인형 등)에 사람을 대입하는 놀이를 해요. 뭔가 말로 풀기 어렵네요. 안 했던 행동이라 튄다고 정도 해 둘게요.


레고 기차 블럭을 조립해놓고 제가 블럭으로 손님 노릇 하면 블럭을 움직이며 여기저기 데려다줘요. 비행기 장난감으로 총알 소리를 입으로 내 가면서 주거니 받거니 놀기도 하고.


놀이가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것 같아요. 어렸을 때 미미인형 같은 걸로 인형vs인형으로 놀았던 기억이 있는데 오복이가 거기까지 온 거죠. 이게 발달단계에 맞는 어떤 걸로 정의가 되는지 모르겠는데 저는 발달이라 보고 뿌듯합니다. ㅋㅋ 그래서 기록합니다. 57개월의 어느 날.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