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일본 하면 아날로그의 나라. 근데 코로나19 이후로 상황이 많이 변했더라고요. 이번에 여행준비하면서 계속 놀라고 있습니다. 애플페이 쓰고 있는 것에서부터 우왕 했어요. ㅋ (한국은 이제야 애플페이 쓸 수 있는데 아주 제한적이죠. ㅠㅠ 제가 현대카드 가지고 있어서 한국에서 애플페이 될 거란 소문 있을 때부터 기대했는데 현대카드 AMEX는 아직 안 된다고. ㅋㅋㅋㅋㅋ 완전 김샜어요.) 암튼 요거 말고도 카카오페이, 라인페이까지 가능하다고 해서 엄청 놀랐잖아요. 현지 가서 첫 사용할 때 어떤 기분일까요? 한국에선 현금 없이 다닌 지 오래인데 그때도 일본여행하면 동전지갑 챙겼었단 말이죠. 짜릿할 예정입니다.

 

 

지난 여행에서 남겨오고, 지인에게 얻은 일본 교통카드(스이카) 중 하나를 애플페이 등록해 뒀고요. (애플페이 한 번 등록하면 플라스틱 카드는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다고 하여 하나만 등록했어요!)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앱은 원래 있었기 때문에 해외결제 하는 법만 찾아놨어요. 하나은행 환전지갑에 엔화 소량 환전해서 트래블로그로 결제하려고도 준비했는데 새롭네요. 물론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금도 챙겼어요. 다녀오면 이에 대해 더 포스팅할 수 있겠죠? 부지런을 떤다면 말이죠. ㅋ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