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색엔진 최적화를 모르는) 초보 블로그의 방문자 수가 수십 명 남짓에서 수백 명~수십만 명까지 끌어올릴 수 있는 것은 분명 메타사이트의 힘이 큽니다.

대략 1~2년전 제가 한참 열블하고 있을 때만 해도 메타사이트 블로그코리아(http://www.blogkorea.net/)는 올블로그, 다음뷰 등과 함께 필수 가입 사이트였습니다. 블로그코리아는 개인적으로 추천제, 이웃관리, 채널, 랭킹, 리뷰룸 등 다양한 기능이 잘 융합되어있어 사용하기 굉장히 편리한 메타사이트였는데요.

현재는 서버의 응답이 늦다며 접속이 불가능한 곳이 되어버렸습니다. 1달 전만 해도 접속이 가능했었는데 갑자기 왜? 어떤 공지도 없이?


망한걸까요?

랭킹시스템과 리뷰룸이 중단되어 있었던 것은 알고 있었지만, 그래도 사이트 이용에는 문제가 없었는데 갑자기 접속불가상태가 지속되니 다소 당황스럽습니다.

SNS시대가 도래하면서 메타사이트의 미래는 없는 것 일까요? 다음뷰를 제외하고는 어찌 활성화 되어있는 곳이 드물단 생각이 드네요. 블로거로서는 조금 우울합니다. ㅠㅠ

많지는 않지만 제 블로그에는 꽤 여러 경로를 통해 방문자가 발생하고 있는데요. 그 중에 7, 8위를 차지하고 있는 메타사이트 블로그코리아의 모습을 더이상 볼 수 없다고 생각하니 서운한 마음이 듭니다. 서비스 종료 안내라도 해 줬으면 덜 서운했으려나요?


블로그코리아, 재정비되어 돌아올까요?



여담1
거대 포털의 힘이 무섭단 생각이 드네요. 제 블로그 유입경로를 보니 다음과 네이버(녹색 체크=네이버, 파란색 체크=다음) 없으면 아무것도 아니네요. 구글, 아후, 네이트가 겨우 낑겨있는 모습. ^^;;

여담2
유입경로 20번째 순위가 한rss입니다. 제 블로그를 rss로 구독해 주시는 분들께 무한한 감사 드립니다. 유입경로에 찍혀 있다는 것은 제 글을 한rss로 보고 댓글 혹은 다른글을 보기 위해 방문해주셨다는 뜻인데 감동이에요. ^^
윤뽀 블로그 한rss로 구독하기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