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회사에서는 좋은 인재를 채용해서 데리고 있으려고 합니다. 인재, 인재 하니까 다 인정받고 좋은 사람이라는 뜻 같죠? 근데 아니랍니다. 무슨 뜻인지 궁금하시죠? ㅎㅎ


동음이의어니까 의미 구분이 좀 필요합니다.

회사가 필요로 하는 인재란?

① 人災

② 人在

③ 人材

정답은 몇 번?


한자를 알면 답도 보이는 문제였습니다.

첫 번째 재(災)는 재앙 재입니다. 회사에 있으면 재앙과 같은 존재! 이런 사람이 있으면 자기 혼자 무너지는 것이 아니라 팀을, 회사를 무너지게 만들죠. 근데 어딜가도 꼭 이런 사람이 있죠.

두 번째 재(在)는 존재할 재입니다. 평범한 사람이죠. 회사에 제일 많이 있는 유형이 아닐까 싶어요. 맡은 일 하고, 사람들과도 무난하게 지내는 사람입니다.

세 번째 재(材)는 재능 재입니다. 여기까지 보면 정답이 보이죠? ㅋㅋ 세 번째 인재는 재능 있는 사람으로 회사의 발전에 기여하는 사람입니다. 이런 사람이 한 회사에 몇 명만 있어도 성공한 회사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회사는 3번과 같은 인재를 필요로 하는데 여러분은 어떤 인재에 속하시나요? 저 역시도 이런 저런 생각을 하게 됩니다. ^^

회사에 다니는 이유라고 하면 사람마다 다 다르겠지만 생계 유지를 위해, 꿈을 실현하기 위해 다니는 사람들이 가장 많겠죠? 이왕이면 내 능력을 보여주며 회사에 도움이 되는 직원이 되어 돈 벌고, 자아 실현도 하면 좋겠다고 결론을 내 봅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