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아주 미치고 팔짝 뛰겠습니다. 무슨 스팸전화가 이렇게 많이 오는지. 안 받긴 합니다만 전화벨이 울리면 혈압이 빡! 요즘 특히 많이 오는 스팸전화가 있어요.


02-1577-9990이라는 국민은행을 사칭한 전화와 (국민은행에서 전화가 오면 지역번호 없이 1577-9990가 뜬다고 합니다.) 010-114라는 kt고객센터를 가장한 전화입니다. (kt에서 전화가 오면 016-114나 114가 뜬다고 합니다.) 월요일엔 010-114가 3통이나 왔어요. 아우!


국민은행 사칭 전화는 이 전에도 종종 왔었는데 010-114는 3월에 집중적으로 전화가 오는 것이 어디선가 제 개인정보가 팔려나갔나 봐요. ㅠㅠ

늘 조심 한다고 하는데(사이트 가입, 이벤트 참여 할 때 약관 체크하는 등) 대체 어디서 유출이 된 것인지 알 수가 없습니다. 미쳐부러.

그래서 제가 뭘 하나 했습니다. 지금부터 그걸 알려드릴꺼에요. 이거 진짜 알아두시면 유용하니까 믿고 따라오세요!


고객정보열람용 패스워드라는 것 들어 보셨나요? 핸드폰 판매 대리점 직원들이 전산망으로 제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면 정보를 쭉 조회할 수 있데요. 생각 해 보면 대리점에 전화해서 핸드폰 번호만 불러줘도 제가 뭔 요금제 쓰는지 언제 가입했는지 이런거 다 알고 줄줄줄 읊어줬던 기억 있으실꺼에요. 글고 010-114에서 전화오면 보상기변을 해 준다느니 하면서 핸드폰 바꾸라고 꼬시는데 그럴 때 보면 내가 무슨 핸드폰을 쓰는지 다 알고있죠? 그게 이렇게 빠져나간 정보일 확률이 매우 높다는 사실!

고객정보열람용 패스워드를 설정하면 그걸 막을 수 있어요. 제가 패스워드를 알려줘야 정보를 열람할 수 있는 거에요. 제가 그 비밀번호 잊어버리면? 본인이라도 정보 조회 맘대로 못하는거죠. ㅋ


이건 통신사가 제공하는 무료 부가서비스인데 통신사에서는 정보유출이 백날 일어나도 이걸 홍보 할 생각을 안 합니다. 이게 10년 된 무료 부가서비스래요. 기가막혀 정말. 이걸 왜 홍보 안하겠어요? 비밀번호가 있으면 그걸 확인하는 과정에서 업무처리에 시간이 더 걸리고 번거롭잖아요. 자기네 편하려고 그러는거죠. 작년 10월 SBS뉴스에 해당 내용이 나왔는데 동영상 삽입이 안 되니까 다음 TV팟에서 직접 보세요. 아래 링크 겁니다.


보셨어요? 기가 막히고 코가 막힙니다. ㅠㅠ 저도 이번에 010-114에서 전화가 많이 와서 찾다 보니 이 기사까지 오게 되었는데 몰라도 너무 몰랐네요.

자 그럼 거두절미! 설정 방법 알려드립니다. 다른 통신사에도 기능이 있다고 하는데 저는 olleh kt 사용자니까 제 기준에서 알려드릴께요. 통신사별로 명칭이 다를 수 있고, 찾아가는 경로가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1. olleh kt(www. olleh.com)에 접속해서 [my올레]-[모바일]-[가입정보 조회/변경] 메뉴로 갑니다. 쭉쭉 내려가다 보면 고객정보열람용 패스워드 관리라는 버튼이 보이실 꺼에요.


2. 버튼 눌러서 관리하려고 하면 인증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인증 까이꺼 해 줍니다. 핸드폰 번호로 인증번호 받아서 들어갑니다.


3. 아래 캡쳐 화면이 고객정보 열람용 패스워드 관리 창인데요. 스팸사이트도 아니고 오타가 있네요. ㅋ 염람용이라니. 포스팅 하면서 봤어요. ㅋㅋㅋㅋㅋ 문의 넣어야 겠다. ㅋㅋㅋㅋ 암튼! 여기서 패스워드를 설정합니다. 최초 신청 시 주민번호 뒷 7자리로 설정이 되는데 4~8자리 숫자로 설정 가능하니까 맘 편히 수정하세요. 요즘 누가 비밀번호를 주민번호로 쓰나요?


변경 확인 하면 모든 절차 끝. 간단하죠? 이미 유출 된 정보. 스팸전화가 안 오란 법은 없지만 차후에 일어날 수 있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했다는 것에 "잘 했어!"를 외쳐봅니다.


이렇게 간단한 것을 숨기고 있는 통신사! 미워요. ㅠㅠ

그리고 스팸전화 하는 너님들. -_- 걸리기만 해봐라. 아주 그냥 주겨버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