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서울 여성 직업 능력 개발원에서 바리스타 자격증 강의를 듣고 있습니다. 모바일로도 수강이 가능해요! 완전 편해요. ㅋㅋ 별도의 어플이 없어도 되고 모바일 웹에서 로그인해서 바로 들을 수 있도록 되어있어요. 회사 다닐 때 온라인 교육 수강할 때 어플을 깔았던 경험이 있는데 제가 아이폰5 16G를 쓰고 있어서 뭐 까는 것 싫어하거든요. ㅋㅋ


모바일로 로그인 해 놓고 낮에 카페 가서 커피 마시면서, 늦은 밤 오복이 재우고 옆에서 이어폰 꼽고 들어요. ㅋㅋ 폰이랑 패드, PC까지 아무 환경에서나 시간만 나면 들을 수 있어서 좋네요. ㅋㅋ


한국자격검정진흥원 바리스타 자격증은 24강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60% 이상 수강하면 시험을 칠 수 있어요. 각 강은 약 20분 정도로 구성되어 있고요. 취미로 시작해서 흥미롭게 진행하고 있지만 시험을 치려면 암기를 좀 해야해서 학습진도율 그래프가 올라가는 것이 마음 편하지가 않네요. ㅋㅋㅋㅋ

제01강 커피의 기원과 역사
제02강 커피의 특성, 커피의 종류
제03강 재배환경, 수확방법, 가공방식
제04강 분류 및 등급규정, 보관, 선적과 유통
제05강 생두의 특징과 이해
제06강 생산지 별 원두 특징(에티오피아,예멘,케냐,코스타리카)
제07강 생산지 별 원두 특징(탄자니아,브라질,콜럼비아)
제08강 생산지 별 원두 특징(괴테말라,인도네시아,하와이,자메이카)
제09강 Roasting 1
제10강 Roasting 2
제11강 Roasting 3
제12강 냉각과 포장
제13강 분쇄 Grinding, 추출 Extraction
제14강 기출 문제 풀이 1
제15강 기출 문제 풀이 2
제16강 기출 문제 풀이 3
제17강 커피의 블랜딩, 커피의 성분
제18강 에스프레소 역사, 에스프레소 성분
제19강 에스프레소 시스템
제20강 에스프레소 평가 및 관련 용어
제21강 커피와 물, 커피와 우유
제22강 문제 풀이 1
제23강 문제 풀이 2
제24강 문제 풀이 3


3월 마지막날 전까진 시험을 쳐야하는데 공부한 것 정리되면 블로그에도 살짝 올려볼게요. 지금은 막 노트에 휘갈기고 있는데 좀 다듬으면서 정리해야 할 것 같아서. ㅋㅋㅋㅋ 응원해주세요. 아쟈아쟈!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