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피아노에 재미들린 윤뽀. (사실은 디지털 키보드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동네 서점가서 피아노 교재 사고, 인터넷으로 악보 찾아보고 아주 난리가 났어요. ㅋㅋㅋㅋ 프린트가 사고싶더라니까요. 악보 뽑을려고. ㅋㅋㅋㅋㅋ

그랜드피아노 ㅇㅅㅇ///

오복이랑 같이 노래부르고 놀 수 있게 반주법을 배워야겠다 생각해서 반주법 교재를 하나 샀는데 코드 읽는 것에서 멘붕. 그냥은 안 될 것 같아서 사당성인피아노학원 위드피아노에 반주법 배우러 갔다왔어요.

사당역 7번출구

사당역 7번출구로 나와서 조금만 걸으면 바로 작은 간판 보이고 오른쪽으로 내려가는 길에 있어요. 사당피아노학원 위드피아노가!


지하철역이랑 가까워서 좋아요. 사당은 수도권 광역버스가 많이 지나가는 곳이기도 해서 교통의 요지잖아요? 엄청난 유동인구를 자랑하는 곳. 취미로 피아노 배우는 사람들 분명 많을 거예요.


간판에도 보이지만 이곳은 성인 전문 피아노학원이랍니다. 제가 예약했던 시간보다 조금 일찍 가서 대기하는 와중에 50대 아주머니 상담하는 것, 강사님과 원장님 대화하는 것을 본의아니게 들었어요.


학원 다니는 것 처럼 압박가지면서 하는 것 싫다, 정말 재미있게 배우고 싶다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아이들이 다니는 피아노 학원에 다니다가 성인 전문으로 하는 위드피아노로 옮기는 사람도 있는 것 같고요.


성인 전문에 동호회 성격을 가진(정기적으로 파티, 연주회를 가져요. 전 지점 연합 행사도!) 위드피아노. 컨셉을 잘 잡은 것 같아요. 저같은 경우 파티나 연주회는 참여가 어려운 시간대라 그렇지 사회생활 활발하게 할 20~30대 남녀들에겐 더없이 좋은 컨셉이죠.


반려동물과 함께할 수 있어 애견카페 분위기도 나고, 음료와 와플을 먹을 수 있는 카페 분위기 다 갖추고 있어요. 사당점은 재능기부로 컬러링북도 하고 있더라고요. 모든 공간을 알차게 사용하고 있는 느낌이었어요.


레슨 받은 이야기를 좀 할게요. 위드피아노 사당점 서스카 선생님께 반주법 레슨 1회 받았어요. 클래식 선생님, 째즈 선생님이 계신데 반주법은 째즈 선생님께 배워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서스카 쌤은 남자 선생님이었어요. ㅋㅋ 부산 사투리 쓰는. 남자 선생님에서 흠칫, 오른손 깁스를 하고 있어서 또 흠칫. ㄷㄷㄷㄷㄷㄷ 레슨 끝나고 나와서 레슨실 문을 찍었는데 멜론에서 서스카를 검색해보라길래 뭐지? 하고 검색해봤는데 작곡가로 앨범이 여러장 등록 되어 있었어요. 여기서 또 흠칫. ㅋㅋㅋㅋㅋㅋㅋ 여러번 놀랐습니다.


제가 가지고 간 반주법 교재 중 한 곡을 예로 반주의 기초를 배웠어요. 세가지 반주법을 배웠는데 교재에서 이름 붙인 것들을 무시하고 듣기 좋은 편안한 반주를 할 수 있게 도와주셨어요. 멋도 모르면서 독학하려니 힘들었는데 레슨의 힘이란. ㅋㅋ


어릴 때 피아노학원에서 배웠던 것 생각해보면 아이들은 많고 선생님 한 분이 들락날락 거리면서 잠깐씩 봐 주고 연습하는 것이 주였거든요. 이해하고 한다기보단 시키는대로 했었는데 성인이 되어보니 수준에 맞는 교육, 집중적인 레슨이 동기유발에 많은 도움이 되겠다 싶어요.


시간 투자 조금 더 하면 단순하게 악보 읽는 것 말고 반주도 변형해볼 수 있을 것 같단 자신감이 막. ㅋㅋ 피아노 앞에 자주 앉아있으니 오복이가 자기가 하겠다고 올라오기도 하고 신랑도 기웃거리면서 솔솔라라솔솔미 이러고 있는데 윤뽀네 교습소 차릴 판이네요. 수강생은 2명. ㅋㅋㅋ


레슨 후에는 많은 연습실에서 개별 연습을 해도 되고 그랜드 피아노에서 연주영상을 녹화할 수 있어요. 오복이 하원 시간에 맞춰 바쁘게 돌아올 수밖에 없었는데요. 집에 디지털 키보드가 있으니까 연습은 그렇다고 쳐도 그랜드 피아노는 정말 쳐보고 싶더라고요. ㅋㅋㅋㅋ 위드피아노의 이런 요소들이 피아노 배우는 것을 더 즐겁게 해주는 것 같아요.


위드피아노는 수도권 위주로 지점이 많이 있어요. 수강권을 끊으면 레슨은 수강권을 끊은 지점에서만 되지만 연습은 어느 지점에서도 할 수 있어요. 이게 큰 장점이죠.


수원에 살면서 직장을 사당으로 다니고 있다면 퇴근 후 사당에서 레슨 받고 주말에 수원에서 연습하는 것이 가능한거죠. 반대로 주말에 수원에서 레슨 받고 평일에 퇴근 하면서 연습해도 되고요. 친구나 반려동물, 아이 데리고 가도 OK니까 어디든 가는 것 만으로도 특별한 시간이 될 거예요.


위드피아노에 대해 더 궁금하신 분들은 홈페이지나 블로그, 카페에서 정보 찾아보시고요. (카페가 조금 활동하면 악보를 구할 수 있어서 추천! ㅋㅋㅋ) 사당 인근에서 성인피아노학원 찾고 있다면 방문하셔서 분위기 보세요. 저는 수원점도 가 봤는데 수원은 뻥 뚤린 시원한 느낌이었고 사당은 오밀조밀한 느낌이어서 추구하는 컨셉은 동일하나 지점별 분위기는 달랐어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