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이폰7 지문인식에러 경험해보셨나요? 저는 하루 2~3회 그런 현상을 겪었어요. 이게 굉장히 특이한데 Touch ID로 잠금해제를 하려고 하면 안 된다는 메시지가 떠요. 그 상태가 한 번 걸리면 등록된 모든 지문으로 잠금해제가 되지 않아요. 6자리 숫자 비번을 누른 뒤 해제를 하고 다시 잠근 다음 지문으로 시도하면? 됩니다. 깔끔하게 됩니다. ㅋㅋㅋㅋㅋㅋ


이런 에러가 자주 나타나는 건 아니지만 지문으로 한 번에 풀던걸 숫자 6자리 누르려니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니더라고요. 게다가 외출중일 때, 바쁠 때 그러면 욱! 신경질이 나더라니까요. ㅠㅠ 저는 이게 다른 사람도 겪고 있는 문제겠거니 하고 아이폰7 개통 후 짜증내며 썼어요. 헌데 신랑이 아이폰6S쓰거든요. 신랑은 그런 적 한 번도 없다며 기기 문제를 왜 떠안고 있냐고 얼른 가서 AS 받으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부랴부랴 아이폰AS센터를 찾았습니다. 수원 인계동에 있는 앙츠(ANTS)로 갔어요. 제일 가까운 곳이라서 갔어요. ㅋㅋㅋ 진단 결과! 아무 문제 없음. ㅋㅋㅋㅋ 됐다 안됐다 하는건데 현장에서 재현이 안 되니 제 말만으로는 어떻게 할 수가 없단 거예요. 불편함에 대해선 충분히 공감해주셨지만 생체인식 센서라는게 그럴 수도 있다며. 진단에 걸리는 것이 없으니 공장초기화를 한 번 해보고, 애플 기술지원 쪽으로 직접 연락을 취해보는 것이 좋겠다고 하셨어요.


제 입장은 됐다 안됐다가 문제가 아니라 한 번 안되면 100% 확률로 안 되고 번호로 풀고 잠근 뒤 바로 다시 시도했을 때 되므로 온습도의 영향을 받거나 손가락이나 센서의 이물질을 의심할 수도 없는 상황이라는거거든요. 앙츠 방문 당일 오전에도 같은 현상이어서 그대로 들고갔음 좋았을껄 폰을 안 쓸 수는 없잖아요. ㅠㅠ

어쩔수없이 돌아와서 공장초기화를 진행하고 모든 설정을 다시 한 후 사용하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 같은 증상이 발생. 이번엔 동영상을 찍었습니다. 등록된 지문 3개가 모두 되지 않고 번호로 잠금해제 한 후 즉시 재시도 했을 때 되는 상황을.


그리고 애플 채팅상담으로 기술지원을 받아볼까 하고 연결을 해 봤는데요. 연결은 매우 빨리 되었으나 하드웨어 문제는 현장에서 결정할 수 있으니 아이폰AS센터 방문을 권한다는 답을 받았어요. 현장 방문을 이미 했는데도 그렇다며 답답함을 토로했으나 그렇게밖에 할 수 없답니다.


반 포기하는 심정으로 다시 수원 인계동 앙츠(ANTS)를 찾았어요. 상담 이력이 있고 며칠 지나지 않았기 때문에 빠르게 같은 테크니션과의 상담을 진행할 수 있었는데요. 영상을 보여드리니 잘 찍어오셨다며 칭찬받았어요. ㅋㅋㅋㅋㅋ 지난 번 보다 더 꼼꼼하게 체크해보고 교체판정 해주셨어요! 체크 과정에서 저의 3D풀커버 강화유리 보호필름을 걷어내야 하는 상황도 있었지만. ㅠㅠ


아이튠즈로 백업하고 복원하는 것이 어려운 것은 아니나 재설정해야 하는 것이 너무 많아 귀찮아요. 금융 관련 어플들, 멤버쉽 어플들 로그인부터 인증번호 받고, 공인인증서 세팅까지. PC와 연결해야 하는 것도 많고. ㅠㅠ 우쨋든 교체판정 받았으니 찝찝해하면서 쓰지 않아도 되는데...


문제는! 같은 현상이 교품받아 테스트하는 와중에 발생했다는겁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런 에러는 희귀하니까 같은 현상이 일어나지 않을거예요. 괜찮겠죠. 이렇게 테크니션과 이야기를 나눴는데 서로 헐. ㅋㅋㅋㅋㅋㅋㅋ 개봉 제품이 버전이 낮아서 그럴 수도 있으니 업데이트를 한 번 해보고 써보고 다시 봐야겠다고 하면서 마무리를 지었습니다.

그리고 그 후. 저는 그 에러를 재현할 수 있는 지경에 이르렀으니 이건 어떤 버그라고 해야할지 iOS가 업데이트가 되면 해결되는 문제인지 조금 더 확실하게 드러나는 것이 있음 앙츠 재방문 또는 애플 기술지원과의 연결을 통해 내용을 확인 후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ㅠㅠ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