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코믹 메이플스토리 수학도둑 74권 리뷰입니다. 1~30권은 기본, 31~45권은 심화, 46~60권은 창의, 61권부터는 종합편인데요. 뒤로 가면 갈수록 복잡해지는게 느껴져요. 만화 속에서 기호나 도형이 나오면서 설명해주는 부분은 팍 줄고 스토리로 수학개념을 따라가야해요. 수학논술만화라는 타이틀이 어울려요.


에피소드 사이에 있는 종합정리 수학교실을 보면 현기증이 오는데 오복이는 순환소수며 루트, 미적분 기호 등등이 나오니 좋아했죠. 진짜 알고 보는걸까 의문은 좀 감춰두는걸로 합시다.


74권 교과 연계표를 보면 초등 5학년부터 중3까지의 문제해결영역 수준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어느때보다 사고력을 요하고요. 그래서 어떤 권 보다 글밥 설명이 길었어요. 만화 스토리로 따라가며 반복적으로, 자연스럽게 체득하지 않는 한 어려운 권이라고 생각됩니다.


코믹 메이플스토리 수학도둑 74권에서는 바우랑 델리키의 이야기가 흥미롭네요. 새로운 세상에서 다른 사람이 되고싶다는 바우가 4까지만 아는 마을에서 백작의 아가씨로 등장하며 끝나거든요. ㅋㅋ 그게 좀 안 어울린다는게 문제랄까요? 델리키는 현자를 만나 이 세계로 간 것인데 어떻게 될까요? 사실 저는 오복이가 보는 걸 곁눈질로 봐서 전체 내용은 다 몰라요. 아무리 그래도 여기서 끊으면 그만 볼 수가 없잖아요? 75권을 기다리게됩니다. 아직 나오려면 한참인데 말이죠. 이렇게 완결 안 난 책은 사람을 쪼내요. ㅋㅋ


코믹 메이플 스토리 수학도둑 74 - 10점
송도수 지음, 서정 엔터테인먼트 그림, 여운방 감수/서울문화사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