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들어 블로그 방문자 수가 급감했습니다.

하루에 한번 꾸준히 포스팅을 하고있고 유입 경로를 보더라도 네이버, 다음 2대 포털의 검색, 다음뷰와 기타 메타사이트로 꾸준한 방문이 이어지고 있는데 이해하기 힘든 감소세입니다.

저는 특별한 전문 포스팅을 하지 않는 지극히 평범한 블로거이기에 방문자수가 블로그를 휘청거리게 하지는 않습니다만 갑자기 하향 평준화 되어버리니 기분이 썩 좋지많은 않습니다.

암튼,
이렇게 된 것은 9월달에 들어서고 나서 부터인데요.
이웃님들의 방문자수는 이상 없으신지 궁금합니다.

평소 이렇게 블로그에 관련된 포스팅을 잘 하지않다가 하는 이유는 어제 '이상'한 점을 발견했기 때문입니다.

아래는 제가 가지고 있는 또 하나의 티스토리 블로그 일별 방문자 수 입니다. 방문자 수를 보면 아시겠지만 내팽겨쳐진 블로그이죠. 찾으려면 찾을 수 있으시겠지만 낯부끄러운 블로그라 주소는 따로 공개하지 않겠습니다.
여튼, 보시면 어제 방문자수는 4명입니다.

그런데 어제 우연히 발행한 글이 블로그 코리아 메인에 잠깐 뜨면서 많은 유입이 있었습니다. 아래는 그 로그죠. 보시다시피 적어도 4명 이상입니다.
이상하죠? 이상하지 않으시면 다시 일별 방문자 수 캡쳐를 보세요. 제가 캡쳐한 시기는 어제가 아닌 오늘. 즉 12일이니까 유입 경로에 찍힌 갯수만큼의 수가 찍혀있어야 하는데... 12일에 11일 방문자수를 체크했을 때 4명입니다.

그간엔 방문자 수가 떨어졌어도 그러려니 했지만 지금 어제의 일을 보고 나니까 티스토리 통계를 못믿겠습니다. 눈앞에 벌어진 사실을 어떻게 이해해야 하는걸까요? -ㅅ-

본 블로그 유입경로도 이렇게 하나 하나 다 헤아려봐야하는걸까요? 서브(라고 할 수 있을런지;)블로그는 열손가락 안데 드는 방문자 수이기에 가능했지만 본 블로그는 그것도 상당 시간이 소요될 것 같은데 말입니다.

이웃님들의 티스토리 블로그는 어떠하신가요?

+) 다음 고객센터의 답변
2010/09/18 - 다음 고객센터의 실망스러운 답변 - 문의 내용을 이해하고 답하는가?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