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집에 있었을 때 부터 어머니께서 김치를 직접 담그지 않으셨고, 집에서 나와살면서까지 저 스스로도 김치를 담그지 않다보니 사실 배추 한포기가 얼마인지 전혀 몰랐습니다. 얼마전에 대한민국을 흔들고 간 김치파동이 있었잖아요. 당시에 어안이 벙벙했어요. 도대체 이게 무슨 상황인가... -_-;;

정말 나라가 들썩이더군요. 새벽부터 줄을 서서 배추 한 망을 얻고는 만세를 부르는 사진, 중국에서 들여온 배추를 검역하는 사진, 트위터에서 배추 한포기 가격은 이런데 우리나라 유통구조 때문에 이 상황이 도래했다는 트윗까지 제가 이해하기에는 뭔가 복잡 하더라구요. (유통구조 이야기 듣곤 좀 욱하던데요?)

김치... 잠깐 안먹으면 안되나? 날씨가 안좋아서 그렇다는데...
하고 말하고 싶었는데 당시 분위기는 이 말 꺼냈다가는 "니가 김치를 알어?" 하고 매장당할 분위기였어요. ㅎㄷㄷ
아직 제게는 너무 커다란 세상입니다.

얼마전 이웃 블로거이신 멀티라이프님의 포스팅..
유기농배추 1포기를 2,500원에 파는 농장을 봤는데 저도 이렇게 소개할 수 있는 기회가 왔길래 한번 포스팅 해 봅니다.


강원도 양구 농협 절임배추~!



이 배추는 강원도 고냉지 배추로 양구 지역의 천연 암반수와 간수를 뺀 신한 비금도 천일염으로 절인 농협이 인증하는 100% 순 국산 배추 입니다. 한번 쓴 절임수는 재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깨끗하고 염도도 적당하다고 합니다. 배추를 따로 씻거나 할 필요없이 바로 양념에 버무려 먹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구매방법은 아래 표를 참고해 주세요.


내용의 출처는 http://www.yanggukimchi.co.kr/ 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배추에 대해 참 모르지만 ^^;
Made in Korea와 천일염이 좋다는 것은 알고있습니다.
또 이왕이면.. 우리 농민들이 고생해서 농사지은 것.. 품질이 좋다면 이용해 주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 중에 김장을 직접 하는 집이 있으면 모레 10일부터 1차 배송분에 대한 접수가 시작되니 관심있게 지켜봐주세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