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손발이 시리지만 마우스질과 키보드질을 멈출 수가 없네요. 한겨울은 블로거들에겐 너무 가혹한 것 같습니다. ^^;;

바들바들 떨면서 오늘도 트위터 강좌 시작합니다.



2011/12/07 - [똑순이SNS] 트위터란 무엇인가!!
2011/12/13 - [똑순이SNS] 블로그와 트위터의 다른 점?
2011/12/15 - [똑순이SNS] 트위터 용어알기 1탄 - 트윗, 팔로잉, 팔로워, 맞팔, 선팔, 타임라인, 멘션, 리트윗, RT, 떼멘
2011/12/16 - [똑순이SNS] 트위터러, 트위터리안, 트친, 트윗플 대체 뭐야?
2011/12/23 - [똑순이SNS] 트위터 가입하는 방법, 어렵지 않아요
2011/12/25 - [똑순이SNS] 트위터 회원 탈퇴/계정삭제 방법
2011/12/28 - [똑순이SNS] 첫 트윗을 날려봅시다. 트윗하는 방법.
2012/01/01 - [똑순이SNS] 이미 쓴 트윗 삭제하는 방법 / 리트윗의 무서움과 트윗 삭제
2012/01/06 - [똑순이SNS] 이메일로 트윗 내용 받아보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2012/01/08 - [똑순이SNS] 알은 싫어요! 알은 부화해라! 무슨 소리?
2012/01/11 - [똑순이SNS] 트위터 프로필페이지 설정하는 방법. 트위터 초보여, 알에서 부화하라!



'언팔로우'와 '블록'의차이

트위터를 하다보면 다음과 같은 상황이 생깁니다.

⓵ 우리 생활 깊숙이 핸드폰, 이메일, 댓글까지 장악한 스팸! 스팸 하면 징글징글 맞죠? 트위터에도 있습니다. 타임라인을 흐리는 스팸! 어쩌죠?
⓶ 멘션을 주고받다가 친해졌는데 갈수록 이 사람 이상합니다. DM으로 만나자는 둥 시답잖은 소리를 하네요. 어쩌죠?
⓷ 팔로워 리스트를 살펴보는데 헉! 우리 회사 상사가 날 지켜보고 있었네요. 맙소사! 얼레? 우리 엄마가 나를 팔로우 하고 있었어요. 이런. 어쩌죠?

이럴 때는 팔로우/팔로잉 관계를 끊어내야 하는데요. 언팔로우(UnFollow)와 블록(Block)이란 두 가지 방법이 있답니다. 두 개의 차이점은 무엇인지 궁금하시죠? 지금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 언팔로우(UnFollow), 언팔
'내가'
더 이상 팔로우 하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상대방의 트윗을 더 이상 보고 싶지 않을 때 언팔로우하면 되는데요. 이 때 만약에 상대방도 나를 팔로우해서 서로 맞팔 관계였다면 어떻게 될까요? 네. 아무런 지장을 주지 않습니다. 상대방은 계속해서 내 트윗을 타임라인에서 볼 수 있고 경우에 따라서는 멘션을 줄 수도 있지요. 단, DM은 되지 않습니다. DM은 무조건 맞팔 관계에서만 가능하거든요. 위의 예시에서 ⓵의 경우라면 언팔로우만 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언팔 하는 방법은 팔로우 버튼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언팔로우 버튼으로 바뀌는데 이때 클릭하면 됩니다.


: 블록(Block)
블록은 언팔로우보다 더 강합니다. 블록은 상대방의 트윗을 더 이상 보지 않아도 되고 상대도 역시 내 트윗을 더 이상 보지 못하게 차단해버리는 것을 뜻합니다. 따라서 DM은 당연하고 멘션도 주고받지 못하게 됩니다. ⓶나 ⓷의 경우 언팔보다는 블록이 더 어울립니다. 더 이상 상대에게 나를 노출시키지 않는 최선의 방법인 것이죠.


블록 하는 방법은 팔로잉 버튼 옆에 사람모양의 버튼이 있는데 그 버튼을 누르면 [ID님 차단하기]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걸 클릭. (트위터가 본디 영어서비스인데 한글 지원을 하면서 용어가 조금 차이가 있네요. ^^;)


간단하게 정리를 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똑순이와 윤뽀라는 계정이 있다고 치고 멘션과 DM의 관계를 볼께요.


관계
멘션가능여부 DM가능여부 설명
똑순이
윤뽀 o x 둘은 서로 남남
똑순이 윤뽀 o x 똑순이가 윤뽀를 팔로우
똑순이 윤뽀 o x 똑순이는 윤뽀의 팔로워
똑순이 윤뽀 o o 똑순이와 윤뽀는 맞팔
똑순이 윤뽀 x x 둘 중 누군가가 블록

어떤가요? 이해가 쏙쏙 되죠?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