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독고다이 獨 GO DIE - 10점
이기호 지음, 강지만 그림/랜덤하우스코리아

1년도 더 전에 읽은 책인데 미루고 미루고 미루다 이제서야 리뷰를 적는 나는 도대체 뭘까? 사진까지 찍어놓고 말이다. 사실 이런 책이 몇권 더 있다. 블로그 비공개 포스트로 책 정보와 사진은 올려뒀지만 내용을 작성하지 못하고 있는... 읽은 즉시 바로바로 쓰면 얼마나 좋을까. 처음엔 그렇게 다짐하듯 리뷰를 써 나갔는데 참 안지켜진다. 아, 난 정말 누가 시키고, 재촉하지 않으면 안되나보다. 선생님 말을 잘 듣는 학생이랄까. 난 그런 인간. 스스로 할 줄 아는 사람이 되어야 하는데 참.. -_-


[독고다이]는 2009년 서울 국제 도서전이 있던 날 도서전 관람을 마치고 출판사 랜덤하우스에 방문을 했다가 선물받은 책이다. 선물받은 책은 꽤 여러권 이었는데 만화책 다음으로 이 책을 빨리 읽었다. 제목도 맘에 들었고, 표지의 아저씨가 너무 친근하게 느껴졌고, 단편이라 가지고 다니며 읽기 편했고, 무엇보다 재미있었기 때문이다. 같은 기간에 병렬로 읽었던 책은 진도가 안나가 꽤 고생했는데 이건 전혀 그럴걱정 없었다.


한 소설가의 제멋대로 세상읽기라는 타이틀이 딱 잘 어울린다. 하나 하나의 에피소드가 여기 이 땅에서 일어나는 소재고 그걸 작가 멋대로 해석한다. 그 해석이 염세적인 부분이 없지않아 있는데 그게 또 나랑 통해서 공감이 막 가는거다. 정말 썩쏘... "훗, 맞아" 를 읊조리게 된달까? 물론 그렇지 않은 내용도 많다. 그건 그 나름으로 감동적이거나 허무하거나... ㅎㅎ

이 책은 오래 두고 모셔놓고 볼 책이 아니라 지금 딱 이 시점에 읽으면 좋다고 생각했다. 세상 돌아가는게 워낙 빨리 바뀌니 몇년후에 읽으면 이게 뭐야? 하고 재미없을 것이다. 나 정도 되는 이십대 중반부터 그 위로... 딱 그 시대 성인이 읽으면 그 안에서 여러 의미를 찾을 수 있다고 본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을 읽고픈 분이 있음 나눔해드리고픈데... 원하는 분 있으시려나? 순환이 빨라야 한다고 생각하는 책은 (물론 내용도 괜찮고 ㅋ) 나눔으로 보내려고 하는 편인데 얼마전에 [똘기충만 일탈백서]라는 책도 이웃 블로거님이 보고싶다고 하시길래 보내드렸다. 책에 대한 정보를 좀 더 찾아보시고 이 책 보고싶은 분 있음 왕래가 있었던 분에 한해 보내드려야겠다. 반말하다 존댓말 할 수 없어 그냥 이렇게 적는걸 이해해 주시겠지? 여튼 관심 있으시면 댓글 ㄱㄱ. 회사를 그만두기로 되어있어 짐싸는 중이므로 책 싸기 전에 댓글이 달려야 할텐데... 뭐 안달려도 되고.


아, 역시 1년 묵은 리뷰는.... 그냥 가슴에 강렬히 남은 느낌 하나로밖에 이끌어나갈 수가 없구나... 라는 한계를 느끼며 서평은 이렇게 끝.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