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고구마 좋아하시나요?


전 앞에 '군'이 들어간 군고구마, 군옥수수, 군밤 전부 좋아해요. 살짝이 탄 맛까지 사랑할 수 밖에 없는 먹거리가 아닐까 싶네요.

오늘은 오븐으로 군고구마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한여름에 먹는 군고구마. 그치만 너무너무 맛있는 군고구마 되겠습니다.

1) 일단 맛난 고구마를 고르구요.

2) 깨끗이 씻어 호일에 하나씩 쌉니다. (그것이 수분을 보호해서 맛나게 만들어 준다고 하네요)

3) 오븐 상단에 골고루 놓고 240도로 45분간 돌려줍니다. (시간은 오븐의 종류, 고구마의 크기 등에 따라 적절히 가감하구요)

4) 베리베리 뜨거우니 손조심 하고 호호 불어가며 먹습니다.



참 쉽죠잉~ㅎㅎ

두산백과사전에 의하면 고구마는 감자에 비해 당질과 비타민 C가 많고 칼로리가 낮다고 합니다. 건강하고 마난 고구마를 함께 먹어 보아요 ^-^!

기타 관련 자료 첨부합니다.
- 브라보 웰빙 라이브 39화에 고구마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네요. 동영상이 재미나니까 한번 봐 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관련영상보기
)
- [먹기만 해도 10kg 가벼워지는 고구마 다이어트]라는 책도 있네요. (관련글보기)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