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중국 하이난으로 여행을 갑니다. 지금 한참 준비중인데 여행 전 설렘이 최고조일때라 포스팅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


동생이 신혼여행으로 베트남 다낭을 다녀왔는데 괜찮았다고 그래서 혹 했었거든요. 그래서 급 찾아봤죠. ㅋㅋㅋ 그런데 만 21개월 오복이랑 함께 패키지 여행은 아직 무리인 것 같고, 다낭이 관광지임에도 불구하고 호텔 직원조차 영어를 잘 못한다고 해서 베트남어도 모르고 영어도 초짜인 우리가 갈 곳은 못되겠다 싶어 하이난으로 선회했죠.

하이난 위치

하이난이 중국에서는 유일하게 아열대 기후라서 11월에 가도 따뜻하다고 하더라고요. ㅋㅋ 그럼 콜이죠. 하이난도 다낭과 마찬가지로 관광지임에도 불구하고 현지인들이 영어를 못한대요. 그치만 신랑이 한자를 대충 읽을 수 있고, 중국 출장을 자주 다니니 좀 낫다 싶었어요. 위안화 바꿔놓은 것이 있고 번역 어플도 잘 나와있고, 비행 시간 짧고 이만한 여행지 없겠더라고요.

하이난 날씨

다만 하이난이 유명 관광지가 아니라서 그런지 여행정보가 좀 부족해요. 온라인에 산발적으로 있는데 정리가 된 여행책이 없어요. ㅠㅠ 여행상품 자체도 별로 없더라고요. 취급하는 여행사도 많지 않고. 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찾고자 하는 정보를 속 시원하게 찾을 수 없어요. ㅠㅠ 자유여행이라 일정을 짜 넣어야 하는데 계속 2% 부족이에요.


정보가 부족하니 다녀와서 세세하게 포스팅을 해 놓으면 방문자가 좀 늘어나겠단 생각이 들더라니까요. -_-;;;; 허나 오복이 데리고 갔었던 두 번의 해외여행에서 꼭 해외가 아니라 국내도 마찬가지로 밥이 어디로 들어가는지 모르는데, 여행지를 다 둘러보지도 못하는데 그게 가능할까 싶기도 하고. ㅋㅋㅋ


쨋든 즐거운 여행을 위해 사전에 파악할 수 있는 정보는 많이 얻어놓으려 합니다. 혹 알고계시는 정보가 있음 아낌없이 투하해주세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