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저는 알레르기 비염 환자입니다. ㅠㅠ 특히 먼지, 환절기에 극렬하게 반응합니다. 지금 가을이네요. 제가 제일 취약한 가을. ㅠㅠ 항상 중간고사, 추석 무렵이면 코찔찔이가 되어왔었는데 올해도 어김없습니다.


9월 되자마자 눈이 가려워 안과 갔었고 안약+먹는 약을 먹어도 안 되더라고요. 그 다음주에 이비인후과 가서 먹는 약+주사 맞았어요. 그 후로 괜찮은가 싶더니 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금은 약국 약 먹고 있는데 아무래도 추석 황금연휴가 시작되기 전에 병원에서 한 번 더 처방을 받아야 하나 싶네요. 올 가을 유독 약이 안 듣는 것 같아요. 병원 한 번 다녀오고 약 먹음 금방 괜찮아져서 처방받은 약이 항상 남았는데 이번엔 그렇지 않네요. ㅠㅠㅠㅠㅠㅠㅠ
 

이비인후과 가면 먹는 약이나 주사 말고 칙칙 뿌리는 코 스프레이도 예방에 좋다며 처방을 많이 내는데요. 초반에 좀 하고 말면서 그걸 다 써본 적이 없어요. 개봉하고 한도 끝도 없이 쓸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알러젠에 노출 전 미리 뿌리면 좋은거라 급 찾아오는 알레르기 비염에 써도 효과 보기가 어렵더라고요. 에휴. ㅠㅠ


즐겨듣는 팟캐스트 '나는 의사다'에 메인 MC 깜신님이 이비인후과 의사신데 그간 코세척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하셨어요. 코세척 하면 좋다고 방법 알려주시고 간간히 올라오는 알레르기 비염 환자들의 후기도 좋고요. 아까도 말했는데 이번 알레르기 비염은 약빨이 잘 안받는 것 같아서(미세먼지가 많아져서 더 그런가 싶기도 해요.) 저도 코세척을 한 번 해보려고 코세척기를 들였습니다. ㅠㅠ


귀차니즘 때문에 코찔찔이 상태에서 며칠을 미루다가 '나는 의사다' 팟캐스트가 매주 월수금에 업뎃 되는데 깜신님 목소리 들으니 찔려서 냉큼 사용해봤답니다. ㅋㅋ 제가 사용한 건 노즈팡 코세척기입니다. 최근에 미운우리새끼에 이상민님이 코세척기를 사용하는 장면에 나와서 관심있게 봤는데 비타민에 출연한 깜신님이 보여주셨던 것과 다르게 생겼더라고요. 그래서 비슷하게 생긴 노즈팡에 급 관심.


이게 귀찮은 이유는 35~40℃ 정도의 끓여 식힌 물을 사용해야 한다는것 때문이에요. ㅋㅋ 본체에 온도확인할 수 있는 온도조절 스티커가 있어서 확인하는 것 자체는 편하지만 물 끓이는 것 자체에서 귀찮음이 오는 저한테 고개를 절레절레 흔들고 싶군요. ㅋㅋㅋㅋ


암튼 물만 준비되면 사용법은 넘나 쉽고 간단해요. 코세척을 처음 해 보는 저이지만 들은 것이 있고 노즈팡 코세척기 사용법이 어렵지 않아요. ㅋㅋㅋㅋ


먼저 미온수에 식염 정제 분말을 넣고 녹여요. 이걸 넣는 이유는 그냥 물 넣음 따갑잖아요. ㅋㅋㅋ 코가 받아들이기 좋은 농도 땜에 그렇습니다. 같은 이유로 약국에서 식염수 사서 써도 되는데요. 용량 대비 가격은 싸지만 휴대성이나 관리가 좀 번거롭긴 하죠. ㅋㅋ


본체를 살짝 눌러주면 물이 나오는데 적정 유량 조정이 가능해요. 개인차가 있으니 적당히 조절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한쪽 코에 넣구 "아~" 소리 내면서 본체를 누르면 반대쪽 코에서 물이 나오는 매직을 볼 수 있어요. ㅋㅋ 처음엔 반대쪽 코에 물이 안 나와서 당황했어요. 코가 차 있어서 그런가 싶기도 하고. ㅋㅋ "아~" 소리를 잘 내면 나오니 반복해서 시도할 필요가 있습니다.


사용한 뒤 씻어서 제품이랑 같이 온 플라스틱을 버리지 말고 거치대로 써서 말리면 되는데 간단해서 좋더라고요. 사용하는 과정이 넘 추잡스러워서 사진을 차마 찍지 못하겠어요. ㅋㅋㅋㅋㅋㅋ 신랑 출근+오복이 어린이집 간 상태라 사진 찍기 불편한 상태기도 했지만. ㅋㅋㅋ 물이 줄줄 나오는 장면은 미운우리새끼에 이상민님 또는 비타민에 깜신님 캡쳐본을 찾아보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헌데 쓰면서 코를 자극시켰는지 사용 후 콧물이 폭발하는 대참사가 있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래도 병원 다녀온 후 꾸준히 코세척기 사용하면서 관리를 해야할 것 같아요. 이게 웃으면서 포스팅 합니다만 웃을 수가 없어요. 넘나 힘든 알레르기 비염. 코를 자꾸 풀어서 빨개지고 각질 일어나는 것 까지 고통인지라. ㅋㅋㅋㅋㅋㅋㅋㅋ
 

콧물 대잔치 때문에 급 이비인후과 다녀왔어요. ㅠㅠ 비공개로 포스팅 묻어놨다가 지금 막 추가+수정하고 있어요. 코 안에 집어넣을 때 뭔 자극을 줬는지 코 안이 허옇게 부었다며 약 처방 받아왔어요. 코세척 했는데 이렇다니까 당분간 하지 말라고 하더라고요. 신랑은 안에 있던 것이 다 빠져서 코세척이 효과 있는 것 아니냐 그러는데 알쏭하네요. 좀 더 알아볼 예정입니다. '나는 의사다'에 질문을 해야하나 고민 중이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쨌든. 알레르기 비염이 없는 사람들도 요즘 미세먼지가 극성이라 코 청소한다고 생각하고 한 번씩 해주면 좋대요. 코세척기 수소문해보면 쓰는 사람이 많이 없어 그렇지 좋다는 사람은 많아도 별로라는 사람은 거의 없어요. 약국에서 간단히 주사기랑 식염수 살 수 있으니 그렇기 시작해도 좋구, 온라인 뒤져보면 노즈팡을 포함한 각종 제품이 많답니다. 직구하는 사람도 봤어요. ㅋㅋㅋ 아이들도 적응하면 잘 쓴대요. 이비인후과 가서 의사 선생님과 상의 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D
 

노즈팡 구입할 수 있는 스토어팜[링크]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