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실, 주방에 곰팡이 안 생기게 하려고 신경 쓴다고 했는데 언젠가부터 자리 잡았어요. 속상해요. 그래도 다행이라고 생각하는 건 벽이랑 가구에 안 생겼다는 것. ㅋㅋ (지금 집 이사오기 전 집이 곰팡이가 잘 생기는 구조였거든요. 그래서 벽지랑 가구에 곰팡이가 올라와 온갖 처치를 다 해봤었어요. ㅠㅠ)


지금은 욕실 주방 할 것 없이 타일 줄눈 사이랑 실리콘 쪽에 생긴 곰팡이가 거슬리는 상황인데 리빙스텝에서 나온 매직시트라는 걸 사용해봤답니다.


매직시트는 솔로 박박 문지르지 않고 곰팡이를 제거하는 건데요. 매직시트에 세제를 발라 문제 되는 부위에 붙여놓고 어느 정도 시간이 흐른 후 떼어내고 헹궈주는 방식이에요. 꼭 곰팡이가 아니더라도 찌든 때 등 오염을 청소하는 거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5*50 길게 나와 있는 것과 23*23 넓은 정사각형 사이즈가 있는데 잘라서 사용할 수 있어서 상황에 맞게 선택하면 되고요. 세제는 오염 정도와 매직시트의 부착부위에 따라 선택하면 됩니다.


전 주방세제랑 락스 써 봤어요. 락스는 사은품으로 와서 써 봤는데요. 희석해서 써야하고 피부에 묻거나 옷에 튀었을 때 무언의 부담감이 있어 사은품으로 안 왔음 안 썼을거예요. ㅋㅋ 근데 어찌되었건 써보니 효과가 좋더라고요. ㅋㅋㅋ


타일 줄눈과 실리콘곰팡이제거에는 매직시트 소형으로도 충분했어요. 5*50 5장인데 전 그걸 또 반으로 잘라서 썼거든요. 욕실이나 주방 전체를 다 처발처발 하는 것이 아니라 생각보다 적게 쓰이는 것 있죠. 리빙스텝 스토어팜에서 1개씩 안 팔고 여러개 묶음으로 팔고 있거든요. 주변 사람들이랑 공구해서 쓰면 딱 좋을 것 같아요. 욕실이랑 주방에 곰팡이 하나 없는 집 없을 거잖아요. ㅋㅋㅋ 설마 저희 집만 그런가요? ㅋㅋㅋㅋ


실제로 곰팡이제거 한 사진을 보여드릴게요. 심하다고 생각되는 부분 위주로 우선 써 봤어요. 락스 희석한 것 썼고 매직시트 부착하고 하루는 그냥 뒀어요. 충분히 때를 불리려고 그런건데 사실 잊어버리고 그냥 있었어요. ㅋㅋㅋㅋ 떼어내고 솔질 하지 않았어요. 순수하게 붙이고 뗀 모습이랍니다.




▲ 세면대 실리콘곰팡이제거 비포, 매직시트 붙인 사진, 에프터입니다. 정말 새카맣게 된 부분 빼곤 어느정도 깨끗하게 된 것 있죠. 여긴 매일 쓰는 곳이라 못쓰는 칫솔로 진짜 많이 문질러 본 곳이거든요. 대만족.



▲ 타일 사이 줄눈 곰팡이제거 비포, 매직시트 붙인 사진, 에프터입니다. 짧게 붙여봤는데 중간에만 하얗게 변한 것 보이시나요? 비포에프터 확실한 것 확인했으니 남은 부분도 싹 붙일거예요.



▲ 여기도 타일 사이 줄눈 곰팡이제거인데 비포 사진이 없네요. 매직시트 붙인 부붙에서 까만 정도를 확인하면 되겠죠? 뗀 것 확인해보면 세상 깨끗하답니다. 새로 줄눈 시공한 것 마냥이요!



그런데 말입니다. 제가 진짜 어떻게 해 보고 싶었던 곳이 주방 싱크대쪽인데요. 여기는 실패했어요. 주방세제도, 락스도 써 봤지만. 며칠에 걸쳐 두 번을 시도했는데 비포 에프터라고 하기도 뭣 한 결과가 나왔답니다. ㅠㅠ


실리콘 제거하고 다시 바르는 수밖에 없을 것 같아요. 욕실 실리콘 쪽도 조금 까맣다 싶은 곳은 옅어지기만 했었잖아요. 이건 아예 시커먼 수준이라 회복이 안 되나봐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욕실은 솔질 하나도 안했는데 여긴 제가 솔로 박박 문질러 봤어요. 땟구정물이 줄줄 흘러나올 뿐 완전 제거가 안 되더라고요. 두번째 시도했을 땐 실리콘이 막 떨어져나오더라고요. ㅠㅠㅠㅠㅠㅠ



보니까 줄눈 쪽은 효과가 드라마틱하고요. 실리콘쪽은 오염정도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것 같아요. 주방은 실패했지만 우째뜬동 솔로 문질러도 잘 지워지지 않았던 간편하게 욕실 곰팡이를 제거해서 속은 시원합니다.


솔질 막 안 해도 되고 문지르기 힘든 곳에 붙이기만 해도 되는 매직시트. 줄눈이랑 실리콘 말고 효과있는 곳 있음 또 소개해드릴게요. :D 구입처는 리빙스텝 스토어팜[링크]입니다. 자세한 제품 안내와 사용법, 가격은 해당 사이트에서 확인하세요.


신고

이 글은 "윤뽀" 의 동의 없이 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링크트랙백을 이용해주세요.

Posted by : 윤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리빙스텝 2017.07.04 14:49 신고

    안녕하세요, 리빙스텝입니다. 우연히 저희 제품 리뷰를 보게 되어 댓글 달게 되었습니다. ^^

    우선 저희 매직시트를 꼼꼼히 리뷰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가 여러가지 곰팡이 제거 테스트를 해보면, 주방에 있는 투명한 실리콘의 오래된 곰팡이에서 가장 눈에띄는 효과가 나타낸답니다.

    락스세제가 싫으시겠지만, 매직시트에 락스세제를 여유있게 적셔서 주방 실리콘에 붙여보세요. 4시간정도 지나면 뿌리까지 싹 사리진걸 보실 수 있습니다.

    이때 락스세제는 희석하지 않고 쓰시면 효과가 더욱 좋으실 거에요.

    솔로 박박 문지르면, 힘들기도 하지만 실리콘이 떨어져 나갈 수도 있으니, 다시 한번 매직시트 붙여보세요.

    다시한번 리뷰 감사드립니다. ^^

  2. 전 여전히 락스로만 청소해요. 안타깝지만 이런저런 세제 다 써봐도 타일엔 락스 만한게 ㅠㅠ 아는 분 보니 욕실을 건식으로 바꾸니 그런 걱정 없어졌다는. 정녕 그 방법 뿐인건지. 암튼 효과가 좋다면 저도 한 번 구해봐야겠어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