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엔화 왜 이래요? ㅋㅋㅋ 1000원대 무너지길래 우대 90% 받고 995원대에 써니뱅크로 조금 환전 했는데 매일 매일 더 떨어져요.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마찬가지로 983원대에 해 놨는데 또 떨어지네요. ㅋㅋㅋㅋㅋㅋ 매일이 연중 최저치에요.


일본으로 여행 계획 없거든요. ㅋㅋㅋ 언젠가 일본 가거나 나중에 1000원대 회복했을 때 원화로 재환전 하거나, 다른 여행지 갈 때 현지에서 이걸 환전해도 되겠지 하는 생각으로 진짜 소액만 했는데 막 떨어지니까 뭔가 억울하기도 하고 자꾸 살펴보게 되네요.


써니뱅크는 말만 많이 들어봤지 저랑은 인연이 없는 어플이었어요. 신한은행 계좌를 가지고 있지도 않고. 근데 이번에 엔화 환전하면서 설치했어요. ㅋㅋ 신한은행 계좌가 있음 조금 더 많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지만 없어도 단순 환전하는덴 지장이 없더라고요. 또 엔화를 90% 우대 해 주고 원하는 환율이 오면 알림을 보내줘서 지름신을 내려줘요.


저는 당장 엔화가 필요한 것은 아니라 모바일 금고에 입금하는 방식으로 환전을 해 놨어요. 워낙 소액이라 두 번 환전한 것 차이가 약 700원이에요. 얼마 아니지만 이게 모여서 진짜로 쓸 때가 오면 커피 한 잔, 밥 한 끼, 호텔 1박 정도의 금액이 나오지 않을까요? 엔테크 하는 사람들은 지금이 기회인 것 같네요. ㅋㅋㅋㅋ


환율 때문에 일본에 지금 정치 이슈가 있구나 이정도 알게 됐어요. 이게 지속되진 않을거고 뭐 이쪽은 신의 영역일테니 나중에 어떤 나비교과를 가져올지 기대되네요. ㅋㅋㅋ



신고

이 글은 "윤뽀" 의 동의 없이 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링크트랙백을 이용해주세요.

Posted by : 윤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비밀댓글입니다

  2. 비밀댓글입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