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뮤직 비타민 - 10점
김현철 지음/와이쥬크리에이티브


연예인들이 책을 내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다. 차인표(소설), 김창렬(육아), 배용준(기행? 에세이?), 김래원(요리), 최강희(에세이) 등등등. 출간 소식을 알았을때 어라? 전혀 생각지도 못했던 분야여서 그래서 좀 놀라웠던 반응이 대부분 이었는데 [뮤직비타민]의 저자 가수 김현철씨의 출간 소식은 그렇게 의아스럽지 않았다.

내가 기억하는 그 사람의 모습엔 항상 아이가 있었기 때문이다. 어떤 제목의 어떤 노래가 있었는지 기억하진 않지만 천사같은 옷을 입은 아이와 함께 노래부르는 모습을 종종 봤었는데 그 모습에서 '사랑'을 느꼈달까? 진심이 전해져 왔다. 그래서인지 책이 반갑기도 했다.

이 책은 김현철씨의 가수 인생과, 아빠로서의 인생을 혼합시켜 좋은점만 쏙쏙 빼내어 낸 엑기스다. 아이들이 음악으로 자신을, 가족을 사랑하고 어울리는 법을 소소하게 담아내고 있다. 아이들에게 음악이 억지로 해야하는 것이 아닌 (학원, 레슨 등을 통한) 놀이가 될 수 있도록 어른으로서 울타리 역할을 해 주는 다양한 방법들이 소개한다. 그 내용이 대단한 것들이 아니라는것이 놀랍기만 하다.

비싸고 좋은 악기가 아니어도 된다. 꼭 옳은 방법으로 연주하지 않아도 된다. 바이올린이란 악기를 가지고 두드리고 던지고, 끼기깅하는 이상한 소리가 나게 연주하더라도 아이가 쉽고 재미있게 다룰 수 있다면 그것으로 좋다라는 이야기를 하는 부분이 있다. 아이에게 고정관념을 만들어주지 않고, 음악의 소재는 어떤 것이든 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면서 창의성 까지 키울 수 있고 음악을 겁내지 않게 만들어주는 정말 좋은 방법인 것 같아 무릎을 탁 쳤다. 그렇구나!

이것이 대한민국에서 오랫동안 음악을 했던 두 아이의 아빠가 하는 음악 교육이다. 위에서 예로 든 이야기 말고도 다른 모든 것이 그와 유사하다. 아이가 항상 중심에 있다. 이런 환경의 아이에게 음악이란 말 그대로 삶의 비타민이지 않을까 생각한다.
반응형

'ReView > BOOK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책] 아이의 사생활 〃  (20) 2009.10.28
[책] 내 통장 사용설명서 〃  (13) 2009.10.26
[책] 매일 읽는 긍정의 한 줄 〃  (25) 2009.10.11
[책] 설렘 〃  (12) 2009.09.29
[책] 맨사 스도쿠 리미티드  (37) 2009.09.08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