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삼성경제연구소에서 2009년 10대 히트상품들을 발표했습니다. 보니까 저도 많이 보고 들은 것들이라 그럴만 하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내친김에 삼성경제연구소 사이트서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며 이전 히트상품들엔 어떤 것들이 있나 살펴봤습니다. 2005년까지밖에 못가봤어요... ^^;



2009년 10대 히트상품
(http://www.seri.org/db/dbReptV.html?menu=db02&submenu=&pgno=1&pubkey=db20091216001)
SERI는 1만 1,538명의 인터넷 설문과 전문가 의견을 바탕으로 10大 히트상품을 선정했다. 2009년 소비키워드는 잊혀져가던 가치의 재발견, 새로운 희망을 제시한 인물에 환호, 시장돌파적 혁신 가치에 호응, 안심·안전 추구로 요약할 수 있다.

①막걸리
Korean Liquor and Beer
Korean Liquor and Beer by Taekwonweirdo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②신종플루 대응상품
hand soaps
hand soaps by kenchanayo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③김연아
멍연아
멍연아 by VoIPman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④LED TV

머니투데이

⑤스마트폰
DSC09629
DSC09629 by 잡다한것들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⑥선덕여왕
MON/TUES - MBC - QUEEN SEON DEOK 선덕여왕 (2009)
MON/TUES - MBC - QUEEN SEON DEOK 선덕여왕 (2009) by bimbibap.com 저작자 표시비영리

⑦Girl 그룹 
배경화면용 소녀시대 포스터?!
배경화면용 소녀시대 포스터?! by 정호씨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⑧도보체험관광
Jeju_olle
Jeju_olle by majya00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⑨보금자리주택
IMG_0022
IMG_0022 by kiyong2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⑩KT 쿡(QOOK)
DSCF7741
DSCF7741 by VoIPman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2008년 10대 히트상품
(http://www.seri.org/db/dbReptV.html?menu=db02&submenu=&pgno=6&pubkey=db20081217001)
SERI는 10,351명에 대한 인터넷 설문 결과와 전문가 의견을 바탕으로 10大 히트상품을 선정했다. 2008년 국내 소비환경은 '스트레스', '불확실성', '불신'이란 키워드로 요약할 수 있다.

①촉각형 휴대폰
②베이징 올림픽 스타
③교통요금 결제 서비스
④인터넷 토론방
⑤베토벤 바이러스
⑥리얼 버라이어티 쇼
⑦닌텐도 Wii
⑧넷북
⑨기부
⑩소비자고발 프로그램



2007년 10대 히트상품
(http://www.seri.org/db/dbReptV.html?menu=db02&submenu=&pgno=11&pubkey=db20071217001)
SERI는 10,142명에 대한 인터넷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10大 히트상품을 선정했다. 이들 히트상품은 '재산(Wealth), 건강(Health), 정서(Mind)' 등 3大 니즈를 골고루 관리(Care)하려는 소비자의 의지를 반영하고 있다.

①UCC
②차이나펀드
③국가대표 틴스타(김연아,박태환)
④사극(대조영,태왕사신기)
⑤종합자산관리계좌(CMA)
⑥무한도전
⑦옥수수수염차
⑧원더걸스
⑨BB크림
⑩와인



2006년 10대 히트상품
(http://www.seri.org/db/dbReptV.html?menu=db02&submenu=&pgno=16&pubkey=db20061220001)
SERI는 온라인 회원과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10대 히트상품을 선정했다. 이들 히트상품은 삶의 업그레이드와 함께 국내의 경제ㆍ사회적 불안에 대한 돌파구를 마련하기 위한 소비도 나타났다.

①판교 아파트
②슬림 휴대폰
③저도수 소주
④영화 왕의남자ㆍ괴물
⑤고구려 사극
⑥웰빙 茶음료
⑦이승엽
⑧비보이(B-boy)
⑨스키니(skinny) 패션
⑩평판TV(LCDㆍPDP)



2005년 10대 히트상품
(http://www.seri.org/db/dbReptV.html?menu=db02&submenu=&pgno=21&pubkey=db20051221001)
SERI는 온라인 회원과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10대 히트상품을 선정했다. 새로운 재미(fun)를 찾아 몰입함으로써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자 하였으며 불안이 가중될수록 이상향을 희구하는 경향도 나타나고 있다.

①청계천
②블루오션전략
③위성DMB폰
④주식형 간접투자상품
⑤이종격투기 K-1
⑥억척녀 주인공 TV드라마
⑦카트라이더
⑧내비게이션
⑨웰컴투 동막골
⑩블로그



삼성경제연구소(http://www.seri.org)가면 히트상품 외에도 OO년도 10대 트랜드 뭐 이런식으로 재미난 발표들이 많으니까, 한해를 돌아보며 한번쯤 구경해보는건 어떤가 싶습니다. ㅋㅋ 나름 재미있어요. "아~ 맞어! 이때 이랬었지" 요런 기억도 떠올리며 ㅎㅎ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