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레뷰 프론티어로 임산부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오메가3인 맘스오메가3라는 제품을 체험해보게 되었습니다. 임산부는 무엇을 먹어도 조심스럽잖아요. 아직 임신을 한 것은 아니지만(세상 일이 제 맘대로 안되네요. ㅠ_ㅠ) 오메가3의 경우 건강식품으로 챙겨먹는 부분이기 때문에 언제 임신할지 모르는 제가 먹기에 안성맞춤이라 생각이 들어 냉큼 신청했는데 반갑게도 프론티어로 선정이 되었습니다.


검색을 좀 해보니 임산부가 먹는 오메가3가 대략 두가지 정도 되더라고요. 그 중 하나가 맘스오메가3였습니다. 맘스오메가3 추천이 많더군요.

오메가3는 보통 약국에서 많이 구입을 하게되는데 임산부 커뮤니티를 둘러보니 내가 사는 지역에 팔지 않는데 어디서 구하냐는 질문이 많았습니다. 온라인 쇼핑몰로 연결되는 답변도 있었는데 그 중에 레뷰 프론티어와 연결된 별약국도 있더군요.


별약국?

별약국(http://starpharm.net/)은 약사 임별님께서 운영하는 쇼핑몰으로 건강식품과 (약국에서 판매하는 아벤느, 비쉬, 유리아쥬, 아토팜 등)화장품을 주로 다루고 있는 쇼핑몰이었습니다.


종합비타민이라던지 칼슘제, 유산균, 오메가3 등 건강식품 많이들 챙겨드시잖아요? 별약국에서 사게되면 약국에서 사는 것이랑 똑같은 제품을 살 수 있고 사은품도 챙겨받을 수 있어서 이점이 있는 것 같아요. 5월엔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날이다 뭐다 해서 주변에 챙겨야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건강식품도 괜찮은 것 같아요. 약이 아니니까 과하게 먹지만 않는다면 먹어 나쁠 것 없으니까요. ㅎㅎ


암튼 제가 체험해본 맘스오메가3는요. 식물성 DHA가 500mg이상 함유된 제품이에요.


임신부는 왜 식물성 오메가를 먹어야 하나?

오메가3는 등푸른 생선 등에 많이 들어있는데 주로 멸치, 정어리, 고등어, 연어 등에서 추출을 한답니다. 이것은 다 동물성이죠. 그래서 비린내도 많이 나는 편인데 이것 때문에 먹기 힘들다는 사람도 많이 있습니다. 비위가 약하면 아무래도 좀 그래요.

보통의 것과는 다르게 임산부용 오메가3는 식물성 원료로 되어있더라고요. 이유는 생선 간에서 추출한 성분을 담은 제품에는 레티놀 형태의 비타민 A가 함유되어 있는데 이건 임신 중에 복용하는걸 비추한다고 해요. 또 일부 생선은 수은 함량이 높은데 이것 역시 임신 중에는 비추라고 합니다.


해조류에서 추출한 맘스오메가3는 100% 해조류 추출 오일로 비린내가 나지 않는다는 것이 큰 특징입니다. 포장을 뜯어봤을 때 냄새가 전혀 나지 않았어요. 입안에 넣었을 때도요. 단지 목으로 넘어갈 때 뭔가 걸리는 것 같은 기분이 드는데 썩 유쾌한 기분은 아닙니다. ㅠ_ㅠ


맘스오메가3 장점&단점

그리고 이 제품의 단점이랄까요? 1일 1회 섭취량이 3캡슐이이에요. 전 갠적으로 이게 넘 싫어요. 예전에 아버지 선물드린다고 오메가3에 대해 좀 알아본 적이 있었는데요. 하루에 한 알만 먹는 제품을 원해서 EPA와 DHA의 합이 1000mg 정도 되는걸 찾아봤었는데 제품이 그리 많지 않더라고요. 약국을 대여섯군데 갔었거든요. 왜 그렇잖아요. 아무리 건강식품이라고 해도 알약처럼 생긴걸 하루 세 번 또는 한 번에 세 개 이렇게 챙겨먹으면 내가 환자라도 된 것 같고 건강식품에 완전 집착하는 것 같고 실제로 챙겨먹기도 힘들고. 그런 조건을 이 맘스오메가3가 딱 가지고 있는거에요. orz


아는 사람은 아실텐데 제가 지금 계획임신 준비하고 있어서 엽산을 먹고 있거든요. 이것도 매일 한 알씩 챙겨먹고 있는데 오메가3를 세알씩. 헉. 완전 부담스러운 거 있죠. ㅋㅋ


장점은 낱개 포장되어있다는 점이에요. 오메가3 지방산은 산화가 잘 되는데 (캡슐 안에 들어있는 것이 거의 지방이에요. 성분표 보면 아시겠지만 ^^;;) 다른 오메가3 제품들 보면 플라스틱 통에 다 들어가있거든요. 90개 180개씩. 그런 것에 비하면 낱개로 포장되어 있기 때문에 유통기한까지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지요.



윤뽀는...

맘스오메가3 한 박스는 90캡슐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그러니까 하루에 3캡슐 씩 먹으면 한 달 먹을 수 있는거죠. 임신 중 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3와 엽산을 복용하면 태아의 뇌신경 발달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똑똑한 태아를 낳기 위해 산부인과에서 두개 같이 권하는 곳도 있고 엽산만 권하는 곳도 있다고 해요. (엽산은 필수니까;;)

저같은 경우 맘스오메가3는 아직 임신 전이기도 해서 리뷰를 쓰기 위해 체험용으로 뜯어 먹었던 몇개를 제외하고는 조금 더 가지고 있어 보려고요. 임신 되고 산부인과에서 이것저것 체크 해 보고 의사쌤이 권해주심 그 때 재복용을 할까 합니다. 건강식품으로 그냥도 먹어도 문제가 없지만 아무래도 꾸준히 챙겨 먹는건 엽산 하나만으로도 족해서 말이에요. 위에서도 언급했듯 전 약 챙겨먹는 기분을 별로 안좋아 해서 말이에요. ^^;

아, 똑똑한 엄마되기 엄청 힘드네요. 세상엔 정보가 너무 많아요. ㅎㅎ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