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임신 12주를 넘기면서 이제 오복이 태아보험 가입을 해야겠단 생각이 듭니다. 작년에는 더 빨리 준비했었는데 생각지도 못한 계류유산으로 이별을 해야했고, 그 경험이 저를 더 느긋하게 만들어줬는지 지금 12주가 넘었는데도 태아보험에 대해서는 여유가 있네요.


임산부 커뮤니티를 들락날락 해 보니 태아보험 보험료, 보험사 선택, 만기 선택, 특약 선택, 사은품과 현금은 얼마나? 이런 것으로 말이 많더라고요. 어떤 보험사든지 보험료를 많이 내면 사은품도 빵빵하게 따라오는 것 같은데 한 달에 7만원 이상으로, 거의 10만원까지 달하는 보험료를 내는건 부담일 것 같고(만기도 수십년인데 ㅠㅠ) 적정 수준에서 특약이랑 보장내용을 보고 계약하려 합니다. 사은품은 이야기 들어보면 솔직히 사람인데 탐나고, 저도 많이 받고 싶은데 현혹되지 않으려 해야죠. 그게 뭐 다 공짜겠어요? 제가 원하는 내용으로 가입하면서 사은품까지 주면 좋고. ㅋㅋ


태아보험은 요즘은 거의 하는 추세라죠? 제 동생의 아는 사람이 작년에 아기가 낳고보니 문제가 좀 있었다 합니다. 다행이 들어놓은 태아보험이 있어서 부담은 좀 덜었다 하는데 진짜 사람 앞 일 모르는 일이잖아요. 지인도 얼마전에 둘째 낳았는데 조산으로 인큐베이터에 들어갔데요. 돈도 많이 들고, 마음도 편치 않고. 그럴때 보험이라도 없으면 삶이 또 한 번 무너져내리는 기분일 것 같아요.


오복이는 건강하게 태어날꺼야! 오복이는 튼튼할꺼야! 이런 마음을 가지고 태아보험과 어린이보험에 대해 정리하고, 보험사 선택에 관하여 체크하고 가겠습니다.


태아보험
임신 중에 가입하는 보험으로 아기가 태어난 후 선천 이상, 신생아 질병에 대하여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그 후에도 성인이 될 때까지 암, 질병, 재해 등에 대해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어린이보험
출생 이 후에 가입하는 보험입니다. 선천 이상에 대해서는 보장받을 수 없습니다. 나머지 암, 질병, 재해 등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태아보험은 어린이보험보다 조금 넓은 개념일 뿐 전혀 다른 보험은 아닙니다. 태아보험 하나 잘 가입하면, 어린이보험은 따로 준비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죠. 그래서 엄마들이 혹시 몰라 이것도 보장내역에 추가, 저것도 보장내역에 추가 이러나봅니다. ㅠㅠ


태아의 선천 이상에 대한 보장을 받으려면 임신 22주 안으로 가입을 해야합니다. 22주가 넘어가면 태아의 기형 등 위험 정보를 이미 알 수 있기 때문에 보험사에서 선천 이상에 대한 보장을 허락해주지 않습니다.

그리고 유산방지주사나, 이 전의 유산 경험과 같은 내용도 가입할 때 고지를 하는게 좋습니다. 기껏 보험 가입하고 필요할 때 고지 위반으로 거부당하면 낭패니까요.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 간의 가입 시기에 차이가 있으므로 이 부분은 감안해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손해보험사
- 임신 사실을 알게  되었을 때 부터 가입 가능
- 실손보장(실제 치료비만큼 보장) / 질병, 사고에 대한 입원, 통원 치료 등 보장 범위가 넓음


생명보험사
- 임신 16주부터 가입 가능
- 정액보장 / 소아암, 중대질병에 대한 보장이 강함



태아보험은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에서 가입할 수 있는데 보장 내역이 상이하기 때문에 장단점을 뽑아서 가입하면 좋습니다. 흔히 패키지형 가입이라고들 하더군요. 저는 원래 손해보험사만 알아봤었는데 이번에는 생명보험사껏도 일단 설계를 받아볼까 생각 중이에요. 받아보고 싫음 안해도 되니까. ㅋㅋ

굿모닝리치[바로가기] - 어지럽게 보험상품과 사은품 등을 전면에 내세우지 않는 보험비교사이트입니다. 필요한 정보를 읽고 무료상담신청 하면 여러 보험사(생명보험, 손해보험 포함)의 견적을 받아볼 수 있기 때문에 특정 보험사에 치우치지 않는 보험비교가 가능합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