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복이 이름으로 통장 개설 했습니다. 농협에서 신난다~ 후토스 어린이통장으로요. 개인정보유출 피해가 있었던 농협이라 있던 통장도 없애버리고 싶지만 오복이 할머니 주거래은행이 농협이라 피치못할 사정으로 개설하게 되었네요. ^^;;; 타행간 자동이체는 수수료가. ( ..)a


후토스 어린이 통장 혜택

이 통장은 후토스캐릭터를 모델로 한 만 13세 이하 어린이가 만들 수 있는 통장인데요. 농협이나 축협에서 만들 수 있습니다. 일반 입출금통장지만 장점은 우대금리입니다. 보통 입출금통장 금리 엄청 짜잖아요. 연0.1%인가? 아무튼 1% 미만이죠. 근데 이 후토스 어린이통장은 일별 잔액 100만원까지 연 2%를 적용받습니다. 연 3% 이내에서 정한다는데 제가 농협에서 가입할 때 듣기론 2%라고 하네요. 100만원을 초과하면 기본금리를 적용받고 이게 어린이 통장이라 만 18세가 지나면 그때부터 또 일반 입출금통장 금리를 적용받아요.

지금 당장은 오복이 이름으로 저축만 할 것이라 혜택받을 일이 별로 없을 것 같지만 수수료 면제도 된답니다. 농협 CD/ATM 수수료가 면제되고 최장 4년간 인터넷뱅킹 타행이체수수료도 면제됩니다. 그리고 원하면 장래희망을 인자 해 준다는데 이것 역시 아직은 해당사항이 없어 자세히 알아보진 않았네요.


미성년자 통장개설 서류

오복이가 미성년자고 자기 의지로 통장을 만드는 것이 아니니까 제 신분증과 오복이 도장, 등본을 가지고 갔었는데요. 다음날 전화가 와서 기본증명서가 있어야 한다고 서류 추가 제출을 해 달라고 하더라고요. 통장은 이미 개설 됐는데 농협 직원이 잘 못 알았다면서 서류 없으면 통장 거래 중단 될 수 있데요. 헐. -_- 등본은 필요가 없나봐요. 과도한 정보가 들어있는 기본증명서와 가족관계증명서까지 요구하는 이유를 모르겠어요. 그래서 번거롭게 일처리를 좀 했는데요. 부모가 대리인으로 미성년자의 은행 거래를 위해서는 기본증명서(자녀 기준), 가족관계증명서, 부모 신분증, 통장 도장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신난다~ 후토스 어린이통장을 가지고 있으면 신난다~ 후토스 어린이 적금에도 가입할 수 있는데요. 요것도 어린이 전용 계좌라 졸업과 입학 축하 우대금리같은 혜택 몇 가지가 있습니다. 농협 말고 다른 은행의 어린이통장 혜택도 비교해서 신랑이랑 상의 한 다음에 계좌개설을 고려할려고 해요. 그래서 자세히 안 살펴봤습니다. 오복이가 좀 더 크면 오복이 스스로 저축할 수 있도록 해 줘도 되니까 그렇게 급하게 안 해도 될 것 같기도 하고요.


통장에 사용되는 도장은 임신 기간 중에 만들었던 태명 도장을 사용했는데요. 은행거래에 사용하는 도장은 위의 사진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그림이 들어가도 괜찮아요. 요즘 이런 도장 많이 만들죠? 2천원주고 만들어서 잘 써먹고 있습니다. ㅋㅋ 참고로 이런 그림 도장은 인감으로 사용할 수는 없어요. 인감은 오복이 탯줄도장으로 만들어주려고 생각 중이에요. 아래에 2천원짜리 도장 만들었던 포스팅이 있으니 더 보고 싶으시면 클릭 해 보셔요.

2013/08/11 - 예비엄마 설레발, 태아 도장 만들다 ㅋㅋ


오복이 통장으로 오복이 할머니께서 다달이 1만원씩 저축 해 주기로 하셨는데요. 저랑 신랑도 오복이를 위한 저축을 시작해야 할 것 같아요. 요즘 아이 한 명 키우는데 '억'소리 나게 들잖아요? 아직 둘째 계획이 없어 부담은 조금 덜하지만 첫째 뿐이라 더 해주고 싶은 것이 많기도 해요. 근데 지금 육아휴직중이라 수입도 적고 솔직히 향후 복직해서 잘 할 수 있을까? 하는 걱정도 되어서 저축계획을 잘 세워야 한다는 부담이 있는데요.

자식이 생겼으니 전반적인 가계도 점검을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특히 자녀교육자금 마련과 관련하여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되어 재무설계연구소의 교육자금만들기 플랜을 유심히 보고 있는데요. 조금이라도 여유있을 때 자녀교육비를 만들기 위한 팁, 공유하고 싶어 내용과 함께 링크 겁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무료상담 받아보세요.

  • 재무목표를 정하고 그에 따른 자금규모를 계획할 것
  • 장기적 관점에서 투자할 것
  • 자녀가 아프고 다쳤을 때를 대비할 것
  • 나의 노후를 담보로 자녀 교육자금에 무리하게 투자하지 말 것

재무설계연구소[바로가기] - 자녀 교육자금, 어떻게 해야 나의 노후도 생각하며 만들 수 있을까요? 1:1무료상담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