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 3, 5, 10만원 금액대별로 여행지를 소개해 놓은 [알뜰여행지 75] 라는 책을 보고 남이섬 가야지 ... 하고 생각한 것이 몇달 전인데 바로 어제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알뜰 여행지 75 - 10점
류동규 지음/랜덤하우스코리아
2009/05/25 - [ReView/BOOKs] - [책] 알뜰 여행지 75 〃

남이섬은 3만원 대에 다녀올 수 있는 곳으로 소개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여행 총 경비를 적어보기로 했지요. 마지막에 얼마 들었는지 공개할께요~

가는 방법과 섬 안에서 즐길 수 있는 팁을 카메라로 찍어갔어요. 따로 적을 필요 없이 바로 바로 볼려고 ㅎㅎ


지하철 타고 청량리 역, 청량리 역에서 가평 역에 가는 기찰 탔습니다.


청량리 역에 도착하니까 개기일식이 한참 진행중이었는데 잠깐 서서 구경도 했지요.

2Proo님의 나눔에 당첨되어 교환한 프렌치 카페도 이번 여행에 함께 했답니다.

가평 기차역을 나와 왼쪽 길로 내려가다보면 가평 터미널이 바로 있는데, 이 곳에서 남이섬 가는 시내버스를 타면  금방 도착합니다. 청량리까지 기차요금 일인당 3,800원을 내고 왔는데 터미널에서 보니까 광역버스가 버젓이 존재하고 있어 급분노 했습니다 -_- 두배를 더 주고 왔잖아!!!!!!!!! 책이 왜 이부분을 놓쳤을까 (책 이름에 무려 '알뜰'이 들어가 있는데 ㅜ) 궁시렁 궁시렁 거리면서 가는 길엔 꼭 버스를 타기로 마음먹었습니다.


남이섬 선착장으로 가기 전에 고픈 배를 채우기 위해 그 유명하다는 닭갈비를 먹기로 했답니다. :-) 길가면서 보니까 뒤에 물이 보이는 곳을 발견! 좋다~ 이러면서 들어갔죠.


책에서 8500원이라고 했는데 이곳은 닭갈비 1인분에 10000원. 비싼 감이 있었지만 배가 고파 생각할 겨를 없이 주문을 했고, 가격은 나중에 봤습니다. 헐~ 상이 마련되었습니다. 그냥 간단한 반찬류와 반쯤 익혀 나온 닭갈비 였습니다. 맛은 평범했어요. 춘천 닭갈비라고 해서 기대했는데, 그렇~게 맛있진 않았어요. 다음엔 닭갈비 전.문.점.을 찾아갈껍니다. 훗.


투덜투덜 했지만 밥까지 먹고 나온 윤뽀와 남친군이었습니다.

머 어쨋든, 본격적으로 남이섬 탐방을 위해 배에 올랐습니다. 왕복 배삯과 남이섬 입장료가 인당 8000원 입니다. 순식간에 도착하긴 하지만, 배 위에서 느껴지는 바람이 꽤나 시원합니다.


이곳에선 남이섬을 나미나라공화국이라고 부르더라구요. 이 곳만의 세상이 따로 있었습니다. 구경해 보시지요~


윤뽀와 남친은 여기서 재미나게 놀았답니다. 햇살 좋고 푸른 잔디밭에서 뛰놀기도 했구요. ㅎㅎ


남이섬 내에서는 전기자동차, 전기자전거, 자전가, 2인용 자전거, 3인 자전거, 6인 자전거, 카트 팬들럼, 기차 등등 원하는 방법으로 섬을 둘러볼 수 있는 여러 방법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윤뽀도 햇빛도 피하고자 위에 가림막이 있는 3인 자전거 (30분에 10000원)를 빌려 잠시 돌아다녔습니다.


섬 한바퀴 돌고 내려서 시원한 스무디(망고&딸기) 사 마시고 저는 나눔 이벤트 당첨자 발표를 위해 너른 공터를 찾았답니다. ㅋㅋㅋ


땅에 열심히 긋고, 코키리 코 돌고, 신발 던졌습니다.

그 자세한 이야기는 다음 글을 봐 주세요~
2009/07/23 - [뽀's Stroy/나눔이야기] - [나눔 이벤트 당첨자 발표] 묻지마 나눔의 주인공은????

그 와중에 왼쪽에 하나, 오른쪽에 하나 모기한테 헌혈도 하고 ㅋㅋㅋ


뭐 이래 저래 하루짜리 휴가 잘 쓰고 왔습니다. 아 이 급 끝맺음은 뭘까 .... -_-

3만원 대 여행같이 보이나요?
정산을 해 보지요.

교통비
- 수원 -> 청량리 1600원 * 2
- 청량리 -> 가평 3800원 * 2
- 가평 -> 남이섬 900원 * 2
- 남이섬 -> 가평 -> 청량리 -> 쌍문역 (환승)
- 쌍문역 -> 사당 -> 수원(환승)

식비
- 프렌치카페 1200원
- 스무디 2000원 * 2
- 닭갈비(닭갈비 2인 + 볶음밥 1)  22000원
- 물 600원, 750원

기타
- 남이섬 입장료 8000원 * 2


환승은 도대체 요금을 모르겠습니다 ㅎㅎㅎㅎㅎ
여튼 총 55350원 + 환승차비 즉 2로 나누면 3만원대 나오네요.

간편한 차림과 가벼운 마음으로 남이섬 나들이 어떠세요? 꺅~





덧) 축하해주세요~ ^-^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