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포스팅 할 필요가 있을까 싶었는데 블로거 운명인지 이슈가 있어요. -_-ㅋ 지난 이야기는 먼저 했었던 포스팅 참고하면 되는데 간단히 짚고 넘어가면 이래요.

노후된 난방 분배기에서 누수가 됨 -> 아랫집 천정 젖음 -> 우리집 난방 분배기 수리 + 아랫집 도배 해 줌 -> 우리집과 아랫집에 발생한 비용을 일상생활 배상 책임담보로 보험금 청구


그리고 제가 했던 것이 아래 집 주인에게 우리는 원하는 일자에 원하는 수리(도배)를 해 줬으니 추후에 이 건으로 인한 다른 요청사항은 들어줄 수 없다고 합의서를 쓰자고 한 것이었는데요. 집 주인은 왜인지 연락을 거부했어요. 그래서 이 일은 무산. 같은 일이 있었을 때 사인한 전 바보인가 하는 생각도 들더라고요. 암튼 그건 그렇게 지나갔고 지금까지 별다른 말은 없어요.


두번째는 보험금 청구에 대한 건인데요. 처음에 보험담당자가 도배비용은 되지만 수리비용은 안 된다고 해서 제가 약관과 보험설계사의 도움을 받아 가능하다고 의견을 전달한 상태였어요. 그래서 관련 서류 보내고 보험금 청구를 한건데 입금액이 이상하더라고요? 왜 이 금액이 나온거냐고 물어보고 나서야 죄송하다고 추가입금을 해 줬어요.


(일상생활 배상 책임담보에 자기부담금 2만원이 있는데 저랑 신랑 보험에 그 담보가 모두 있어 자기부담금은 사라지고 저랑 신랑 보험에서 비례보상 되었습니다. 이건 팁이네요. ^^)


그래서 오늘의 포스팅 결론은 합의서는 모르겠고 보험금은 내 담보 확인해서 들어와야 하는 금액을 확인하고 들어온 금액과 맞춰봐야한다는 겁니다. 꼬옥!


2017/04/05 - 난방분배기 교체+도배비용과 일상생활 배상책임담보
2017/03/10 - 난방배관 누수! 이번엔 우리집이 가해자야! ㅠㅠ
2015/04/18 - 난방밸브 누수 피해, 천장 도배 했어요 =ㅅ=
2014/11/28 - 난방밸브 누수로 인한 위아랫집 피해에 대해...
신고

이 글은 "윤뽀" 의 동의 없이 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링크트랙백을 이용해주세요.

Posted by : 윤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여기 새로 써주셨군요!! 저도 지금 비슷한 상황인데요 저는 자기부담금이 20만원이에요 ㅠ-ㅠ 혹시
    도배비용 이랑 난방배관 수리 비용을 한 사고로 처리하셨어요~ 아니면 따로 따로 하셨어요?

    • 저는 신랑이 같은 담보가 있어 자기부담금이 사라졌는데 집 주소지에 있는 가족들 보험 다 살펴보세요~! 다른 보험사라도 괜찮아요. 사고는 하나로 됐을 것 같은데요? 애초에 난뱅배관은 보험사에서 먼저 이야기하지도 않아서 제가 서류 다 주고 처리해달라고 했어요!

    • 상세한 답글 너무 감사해요!!
      그럼 도배는 보통 한달후에 한다는데 돈 바로 결제 하신거에요??

      그리고 나중에 한꺼번에 청구하면 하나로 되겠죠? ㅠㅠ

    • 난방배관 수리 끝나고 도배는 언제 해주기로 약속만 한 상태에서 보험금 청구를 했어요. 그러니까 도배하고나서 영수증 보내달라고 하더라고요. 보험금도 그 후에 들어왔구요. 보험금 청구는 천천히 하셔도 될 것 같아요~!
      자가부담금 땜에 하나로 처리되길 원하시는거죠? 한 사고에서 일어난 수리와 도배니 하나로 처리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전 전문가가 아니라 ㅠㅠ 설계사분과 이야기 나눠보면 확실할 것 같아요. 전 보험사랑 이야기하려니 좀 무섭더라고요. ㅋㅋ

    • 맘 놓이는 댓글이네요 위로가 됩니당 너무좋아용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잘 처리하셨다니 다행이에요 상세한 글 덕분에 돈 굳은기분이에요 전 3월에 가입한건데 이렇게 쓸수 있어서 ㅎ_ ㅎ

    • 최근 가입한 보험이 자가부담금 금액이 좀 높더라고요. 그래도 일상생활책임담보는 보험료 대비 보장 많이 해주는 것 같아요. ㅠㅠㅠㅠㅠ
      저도 수리비랑 도배비 하니 없는 돈 줄줄 나가는 느낌이었는데 보험 땜에 넘 좋았어요. ㅋㅋㅋ 잘 해결되길 바랍니다.

  2. 누수검색하다가 와서봤는데
    몸은괜찮으신가요?
    저는 애둘키우는 엄마인데 배관교체공사를
    앞뒀네요..아랫집누수가 발생했는데 하도
    까칠하신분이라.. 배관교체하고 속편하게살자
    생각하고 선택했는데 먼지하며..근데 비용이 160만원이라
    고민하고있다가 보험이 된다고해서 보고있어요
    혹시 손해사정사서 저희 누수땜시 아랫집피해가
    아니다라고 거절하면 어쩌나..이런고민도 들구요
    ㅠ 아랫집도보고가는데 아랫집 아줌마 워낙 까칠해서 보험청구거절되는건 아닌가싶기도하구요
    저는 애기둘 가족일상배상 있더라구요

    • 보험청구금액이 많으면 보험사에서 사람을 보내서 보나봐요. 저는 그 커트라인엔 못 미쳤는지 처리가 됐어요. 우리집 배관으로 아랫집에 피해가 발생한 건 관리사무소나 관련 업체에서 확인해줄테니 손해사정사가 와서 아니라고 할 건 없을 것 같은데... 아랫집과 원만히 이야기가 되셔야 할텐데 신경쓰이겠어요. 잘 해결되길 바랍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