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박 4일 제주도 여행하면서 일정에 맞게 숙소를 두 곳 이용했어요. 한 곳은 그랜드메르 호텔로 중문 관광단지와 가깝고 올레 8코스 논짓물 근처에 있는 곳이었고요. 다른 한 곳은 효리네 민박으로 유명해진 애월읍에 있는 풍경 게스트하우스였습니다. 여기선 애월 게스트하우스로 대표되는 이 곳의 이용후기를 적어보려해요.


제주도가 볼 곳이 워낙 많잖아요. 제주도 여행 경력이 짧은 윤뽀네 가족은 제주도 서쪽, 그러니까 애월, 협재 쪽으로는 많이 둘러보지 못했어요.


이번에 1박을 하면서 좀 볼랬는데 22호 태풍 사올라 영향으로 바람이 어찌나 쌩쌩이었는지. 당일 배편이 다 결항되어 마라도를 못 갔거든요. 시동 끈 차에 있음 차가 흔들려 멀미가 날 정도라 비행기도 못뜨나 했어요. 그래서 생각처럼 둘러보진 못했구요. 숙소를 게스트하우스로 잡아놓고 오래 머물렀답니다. ㅋㅋㅋ


근데 제가 이용한 애월 게스트하우스 풍경 커플룸 특실 101호는 오래 머무르고픈 곳이었어요. (신축 건물로 건물 외관도 예뻤지만 날씨탓에 제대로 보지 못했어요. ㅋㅋㅋ 옆에 푸드트럭도 있었는데 당시 영업도 안 하고 있었지만 푸드트럭인지 신경쓸 여유조차 없었거든요.) 레알. 참트루.


아이가 있고 가족여행이다보니 게스트하우스 이용이 적절한가에 대해서도 고민해봤는데(노키즈존인 곳도 많구요.) 밥을 해 먹는 여행도 아니고, 풍경의 커플룸 특실은 호텔이나 펜션 못지않게 독립된 공간이어서 결정했어요. 우리 가족도 조용히하려고 노력했고, 머물렀던 다른 사람들도 조용조용해서 바람소리 외 소음이 문제되지 않았어요. 게다가 전 객실 오션뷰라는것도 넘나 매력적이었고요. (날씨 안습. ㅠㅠㅠㅠㅠㅠㅠ) 개별 욕실의 스파 공간과 사우나시설이 어디에도 없었던지라 대만족했답니다.


진심 스파랑 사우나랑 왔다 갔다 하면서 피로를 쫙 풀었어요. 오복이는 뜨거운 사우나가 싫다며 물 안에서 잠수를 해볼까, 수영을 해볼까 이러면서 한참을 놀았구요. ㅋㅋ 체크인이 오후 5시 이후로 일반적인 호텔, 펜션보다 늦어 이 시설을 즐길렴 오후 시간을 넉넉하게 빼야 할거예요. 정말 좋거든요. ㅋㅋㅋ 전 날씨 탓에 뜻밖의 수확을 했어요. ㅋ


머무렀던 방의 인테리어가 너무 마음에 들었는데(우리 집은 이렇게 꾸밀 자신이 없어서 ㅋㅋㅋㅋ) 지나가면서 문 열린 트윈룸도 보니까 깔끔+아기자기한 것이 친구랑 또 오고 싶게 만들더라고요. 그치만 친구랑 또 오긴 쉽지 않겠죠. 아마도. 전 오복이를 더 키워야하고, 친구들도. 네. 말을 잇지 못하겠네요. ㅠㅠ


여긴 제주국제공항과도 가까워 여행 시작 혹은 마지막 날 숙소로 부담이 없습니다. 우리 가족은 제주 여행 마지막 날을 위한 숙소였는데요. 해안 카페 가고, 애월 맛집도 가고, 더럭분교도 가고 (날씨 탓에 새별오름 등 계획했던 오름은 못 갔어요. ㅠㅠ) 이리저리 해도 공항까지 30분이면 가더라고요. 제주도 여행 마지막 날, 애월 쪽에 숙박 잡으면 일정상 아주 매끄러울 것 같습니다. ㅋㅋㅋ


간단하지만 조식도 먹을 수 있어요. 준비하고 뒷정리(설거지)가 모두 셀프지만 착한 숙박료 대비(비성수기 도미토리 1인 2만원) 훌륭하다고 생각해요. ㅋㅋ 가끔 저녁에 인근 맛집 메뉴를 공수해서 게하에 머무는 사람들끼리 파티도 하던데 어울리는 것 좋아하면 이것두 좋은 기회일 것 같아요. :D


애월 게스트하우스 풍경 블로그[링크]에 들어가면 자세한 룸 정보와 가격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부러라도 들어가볼 필요가 있는게 직접 먹고 쓴 애월 맛집들 후기가 있고 게하 인근 효리네 민박에 나왔던 명소 외 가볼만한 곳들이 어느정도 거리인지, 어떤지 간단하게 소개되어있어요. 저도 여기 보고 구글 지도에 포인트 콕콕 찍어 저장했거든요. 관리가 잘 되고 있는 블로그라 볼거리가 많아요.


자세한 위치는 지도를 아래 첨부할게요. 네이버 플레이스에 등록되어 있어서 여길 통하면 예약하기도 쉽고 결제도 쉬워요. 네이버페이 은근 쓸 일이 자꾸 생기더라고요. ㅋㅋㅋ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신엄안 2길 58
전화번호 : 064-744-8112
네이버예약 : https://goo.gl/fV5pRb
공식블로그 : http://blog.naver.com/before_friday
체크인/아웃 : 체크인 오후 5시 이후 / 체크아웃 오전 10시 이전


본 포스팅은 해당 서비스 및 상품을 업체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직접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신고

이 글은 "윤뽀" 의 동의 없이 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링크트랙백을 이용해주세요.

Posted by : 윤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와~ 깨끗하고 좋아보이네. 떠나고 싶은 충동이~😎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