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세 아이랑 더운 나라 해외여행 시 준비물 정리해보아요. 그간 해외여행 준비물, 팁, 잇템, 꿀템에 대한 포스팅을 했었는데 뭔가 통합(?) 정리한 건 없는 것 같아서요. 매번 여행갈 때마다 노트에 끄적끄적 하는데 기록으로 남겨놓고 담엔 복사해서 써야겠어요.


여벌 옷
잠옷
양말
속옷
수영복, 비치타올, 튜브(필요 시)
빨랫줄
 
머무는 곳에 세탁기, 건조기 있는지 확인해보고 일정이 길면 이용을 고려합니다. 이 때 세제 무료 여부를 확인하세요! 베이킹소다와 구연산을 챙겨가면 숙소에 있는 커피포트 소독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다이소에서 다용도 빨랫줄(빨래집게 필요없는) 1000원에 파는데 그거 있음 수영복이랑 간단 빨래 말리기 좋아요.


여성용품
유아용 칫솔, 유아용 치약
면도기
클렌징폼
화장품
유아용 워시
유아용 수저(필요 시)


비상약(알러지, 해열제, 온도계, 설사약, 두통약, 밴드, 모기기피제, 벌레 물린 데 바르는 약)
장난감

비상약은 여행 전 소아과를 가면 제일 좋고 못 간다면 일반의약품 위주로 챙깁니다. 아이 장난감은 시끄럽지 않아야 해요. 사운드북과 같은 소리나는 장난감은 비추. 동영상 보여주는 것도 소리가 민폐기 때문에 태블릿 등을 챙긴다면 키즈 해드셋을 같이 준비하거나 아예 안 쓰도록 다른 장난감을 준비하는 것이 좋아요. (오복이는 무음으로 봐야한다는 걸 알고 있어요.) 쓰고 버릴 수 있는 종류면 좋습니다. 짐을 줄일 수 있어요. 또 현지가서 살 수 있습니다.


카메라, 카메라충전기
핸드폰충전기
보조배터리
멀티어댑터
멀티탭
유심교환핀(필요 시)

돼지코는 포켓와이파이 대여할 때 딸려오거나 공항 통신사에서 대여가 가능하니 알아보시고 없으면 멀티어댑터 하나만 구입하고 멀티탭 가져가면 완전 편합니다. 요즘 USB포트가 나와있는 멀티어댑터도 있으니 알아보세요! 숙소에서 빌려줄 수도 있고 숙소 등급이 높으면 멀티 콘센트라고 해야하나? 그걸로 되어있어 따로 뭘 할 필요가 없을 수도 있어요.


양우산
선글라스, 모자
우비
신발커버(필요 시)

저는 거의 더운 나라 여행을 갔었는데 햇빛과 비 사이에서 무한 싸웠습니다. 양우산 있음 편해요. 아이 엄마라 모자랑 선글라스는 짐스런 경향도 있었어요. 비가 많이 오면 아싸리 신발커버(이마트 등에서 팔아요.)를 가져나는 것도 방법인데 저는 써보지는 않았어요.


여권, 여권사본
여행자보험
물티슈
에코백, 타포린백, 캐리어밸트
필기도구 미니 노트
가이드북, 지도 어플, 번역 어플, 통화(환율 계산기) 어플
간식
지퍼백 여유분



아래 여행가기 전 읽어보면 좋은 글 링크해요. 흩어진 꿀팁 모음이네요. ㅋㅋㅋㅋㅋㅋㅋ

2018/04/30 - 현지에서 통했던 엔화 동전정리 꿀팁
2018/04/29 - 아이랑 해외여행 준비 잇템 - 1일 1 간식 지퍼백
2018/02/06 - 트래블러스하이 캐리어 벨트 실사용 후기
2018/01/11 - USB포트 포함한 여행용 멀티어댑터 완소템!
2017/11/11 - 제주도여행 케이크토퍼 사용 후기 ㅋㅋㅋ 깨알 팁 有
2017/03/15 - 4살 아이와 단둘이 해외여행, 꿀템 장난감 모음전
2016/10/06 - 달러, 원화, 대만달러 한 눈에 보는 어플 추천 통화+ (환율계산기)
2015/03/14 - 해외여행자보험, 최저금액이라도 자유여행엔 필수!
2013/11/14 - 110V 사용하는 괌, 이렇게 준비하면 220V 몇 개라도 문제없다!


'바깥세상구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와 해외여행갈 때 준비물(총정리)  (0) 2018.07.03

모든 글은 "윤뽀" 의 동의 없이 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Posted by : 윤뽀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