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년 9월 26일부로 코로나19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었습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 창궐 후 달라진 세상에 약간의 변화가 생겼네요. ㅋ 저는 가능한 쓰는 것을 유지할 생각입니다. 실내외 구분해서 꼈다 뺐다 하는 것, 일 아니에요? 손으로 접었다 다시 펴서 쓰는 것이 찝찝한 1인. ㅠㅠ 그리고 쓰는게 더 편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회생활 n년차, 마스크가 편합니다. ㅋㅋㅋㅋㅋㅋ 영유아가 가까이에 없어요. 발달지연 걱정없이 마음놓고 써도 됩니다.

 

 

3인가족, 그동안 마스크 천 장 이상 썼다고 봐야죠? 구매는 이천마 이상 했을껄요? ㅋㅋㅋ 여러 브랜드 마스크를 덮어놓고 사다보니 불량이 종종 나와요. 코편이 없다거나, 코편이 노출되어있는 경우, 귀끈이 떨어져있는 것이 가장 흔했고, 각인으로인한 미세 구멍이 있었던 적도 있어요. 구멍은 선 넘었죠? 황사, 미세먼지여도 문젠데 침방울이 바로 들어올 수 있으니까요. 근데 더 황당했던 것은 귀끈 한 쪽이 완전 없었던 것이었어요. 어쩔티비? 저쩔티비? ㅋㅋㅋㅋㅋㅋ 이건 마스크를 아예 쓸 수 없잖아요?

 

 

제가 불량으로 마스크 구매처에 문의했던 적이 세 번 있는데 구멍 두 번, 귀끈 없었던 것 한 번이랍니다. 부분 환불 또는 가진 것 폐기, 추가 발송으로 처리 됐었는데요. 모 회사에서 제가 구매내역 증빙을 못해서 아무 처리도 할 수 없다고 한 적이 있었답니다. (각인으로 그 회사 제품이 분명하고, 포장지 가지고 있고, 본사 고객센터 문의했음.) 나중에 고객센터 외주로 처리가 미숙했단 사과를 받긴 했습니다만 쨋든 당시엔 황당했죠.

 

 

이래저래 문의해보고 찾아봤습니다.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의 '의약품 및 화학제품' (의약외품) 보상기준에서는 품질 · 성능 · 기능 불량시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 한다. 라고 되어있어요. 우리가 사는 KF94, KF80 보건용마스크는 여기 해당하고요. 개별포장 되어있는 것을 사자마자 다 뜯어 볼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요즘은 1박스 또는 100매 이런식으로 대량구매하니 어디서 언제 불량이 나올지 모르잖아요? 참고하심 좋을 것 같습니다. 솔직히 지금은 보건용마스크 가격이 많이 떨어져서 1장 불량 나와도 허허 하고 넘길 수 있는 상황까지 되었죠. 마스크 하나에 1500원 이상했던 걸 생각하면 옛 일이죠. 그치만 알고 있음 좋지 않겠습니까? 사람 일은 또 모르니까요. ㅋㅋㅋ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때문에 생각난 마스크 불량 이야기, 주절주절 해보았습니다. ㅋㅋ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