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네이버 고객섹터에서 rss 피드등록이 되어있지 않다고 하여 재발행합니다. 본 포스트는 2011/01/21 06:00 발행되었었습니다.

얼마전 친구들이랑 오랜만에 만나 회포를 풀었는데 기가막히고, 코가막히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바로 보험 불완전판매 생생사례. 어떻게 이런 일이 있을 수 있나 직접 들어보니 황당 그 자체더군요.

사연은 이렇습니다. 주인공은 친구의 동생과 동생의 남친(동남이라고 할께요. 편의상).

동남이가 보험을 하나 들어야겠다고 생각해서 보험설계사를 만났답니다. 동남이는 불입을 하면서 필요시에 불입한 금액에서 일부 인출할 수 있는 보험 상품이 있는지 궁금해했고, 보험설계사는 중도인출 가능하며 환급을 99~100% 해 주는 보험이 있다고 해서 한 보험을 알려주고 가입을 하라고 했답니다.
그래서 동남이는 생각했던 것 보다는 보험 불입액이 컸지만 중도인출이 되고 환급도 다 해준다고 하니까 가입을 했다고 합니다.
그로부터 1년 후, 동남이가 돈이 필요해서 보험금에서 인출을 하려고 했더니 보험설계사가 지금은 못한다. 2년 정도 불입하면 그때부터 가능해진다고 했답니다.
동남이가 이때 태클을 걸었어야 했는데 자기가 잘못알았나? 하며 그냥 지나갔다고 합니다. 그로부터 다시 1년 후, 동남이가 다시 인출을 하고싶다고 이야기하자 보험설계사가 갑자기 말을 싹 바꾸면서 인출할 수 있는 금액이 없고 환급도 100% 안된다고 이야기했다는겁니다.

헐.


동남이는 가입할 당시에 그런 이야기를 하지 않았다고 주장했고 일이 커져서 본사와 이야기가 오갈정도가 되었지만(담당자가 문제 발발 당시 그만두고 지점이 문을 닫는다나? -_-) 그쪽에서 내 놓는 대책이 어처구니가 없는 것들이었습니다.

본사에서 보험설계사가 인정을 하면 불완전판매로 불입금액을 돌려받을 수 있다고 이야기해서 보험설계사와 통화 내용을 녹취를 했는데 그 이야길 다시 하니까 자필 서명을 했기 때문에 소용없다고 다시 말을 바꾸더래요. 보험설계사나 본사나 참 말바꾸기의 달인들이십니다.

해약하겠다고 하니까 해약하면 돌려받을 수 있는 금액이 13만원 정도라고 해요. 2년간 돈을 300넘게 갖다 부었는데 말입니다. 만기를 못채우고 해약하면 손해율이 높은 것이 보험이긴 하지만 동남이가 억울한 것은 분명 사실과 다르게 판매했는데 왜 손해보는건 본인 뿐이냐는 겁니다.

그래서 소비자보호원에 신고할것이라고 했더니, 좋은 방법을 찾아보자며 그것은 또 말리고 말입니다. 계속 자기네들 보험을 유지하는 방향으로 유도를 하고 있다고 해요. 뭐가 문제인것인지 본질은(동남이가 원했던 보험의 내용이 전혀 아닌 것을 보험사가 거짓으로 판매한 행위) 어디가고 없습니다.

웃긴건, 소보원에 신고한다고 펄펄뛰면 바로바로 전화와서 생각해보고 있다. 잘 이야기하자. 이렇게 이야기 하는데 가만히 있으면 또 연락해준다해놓고 함흥차사라는 겁니다. 그렇게 벌써 보름이 넘게 씨름을 하고 있다는데 어이가 없을 뿐입니다.


시간은 흐르고 있고 불입을 해야하는건지 말아야하는건지도 참 애매모호한 상황입니다. 저도 전문가가 아니라서 화는 나는데 어떻게 대처를 해야하는지도 잘 모르겠고요. 그냥 소보원에 신고 하는 것이 제일 빠를 것 같은데 말이죠.

글을 보시는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하신지요?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친구 동생의 남친일이긴 하지만, 친구 동생도 같은 보험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보험설계사가 그만두고, 그 지점이 문을 닫고, 담당자가 변경이 되었는데도 일언반구 말도 없고, 본사라는 곳에서도 적극적인 해결 의사를 내비치지 않는 보험사에 무엇을 더 기대하겠습니까. 심각한 문제라고 생각됩니다. 이 곳에 미처 이야기 하지 못한 내용들도 많이 있는데 일단 여기서 갈음하겠습니다.

그리고 이건 공개하는 것이 맞을 것 같아서 이야기 합니다. 가입했던 보험사와 이름이 현대해상의 무배당 하이 퍼팩트 종합보험이라고 합니다. 대구 수성구의 어디 지점에서 가입했는데 정확한 지점이랑 보험설계사 이름은 듣지 못했습니다만 그 지점에서 같은 피해를 입은 사람이 있을 수도 있으므로 점검해보시길 바랍니다. 내가 원했던 보험이 맞는지, 지금 그 지점 사라지지는 않았는지, 담당자도 확인해보시구요.

하나 더, 이 글을 많은 분들이 보시고 불완전보험판매사례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게 아래 추천과 SNS로의 전파 부탁드리겠습니다. 보험사만 배부른 이러한 행태, 반드시 바로잡아야 할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