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일 1로그 100일 완성 IT 지식 -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통신, 데이터, 4가지 IT 근육으로 디지털 문해력 기르기]이라는 이름도 길고 내용도 많은 책을 보았다. 전자정보공학과 나와서 보통 사람들보다 조금 더 알고 있다고 생각했고, 때문에 금방 보겠거니 했는데 생각처럼 읽히지 않아서 관심 있는 꼭지 몇 개 보고 반납해버렸다. 슬슬 넘기면 페이지야 잘 넘어가겠지만 하나씩 이해하면서 넘어가려면 어림도 없다. 제목처럼 1일 1로그가 딱 적당할 것 같다. 그 이상을 소화하려고 하면 체할 것이다.

 

 

저자는 비전공자를 대상으로 관련 강의를 20년간 했다고 한다. 어디까지가 교양이라고 해야 할지. 10억 개의 전화번호부에서 이름을 찾는 이진 검색 알고리즘 정도야 교양으로 볼 수 있겠지만 자바스크립트와 파이썬 같은 프로그래밍 언어를 1로그로 다루는 것은 너무한? 웬만한 목표가 있지 않으면 참 난감할 책이라 생각한다. 그런데 왜일까? 반납하고 이 포스팅을 하면서 100개의 꼭지 리스트를 다시 보는데 못 봤던 것들이 눈에 들어오면서 다시 한번 보고 싶어 졌다. 옆에 있었으면 몇 개 더 읽어보면 좋겠다. 인생, 변덕과 후회의 연속이다.

 

 

 

1일 1로그 100일 완성 IT 지식 - 10점
브라이언 W. 커니핸 지음, 하성창 옮김/인사이트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