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즐거운 주말이네요. 다들 주말 계획은 있으신지요. 저는 오랜만에 집 청소도 하고(날도 따뜻해 졌으니) 여유를 부려볼까 하고 있습니다. 포스팅도 미리 좀 해야 하는데 이건 어떻게 될지 미지수. ㅎㅎ 자, 그럼 즐겁게 트위터 강좌를 시작해 볼까요? 이번 강좌가 20번째 강좌랍니다. 와우~!




1~10강 [더보기]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11~19강 [더보기]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매쉬업서비스. 접속 권한 취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지난 강좌를 통해 트위터에서 이미지 첨부하는 법, 동영상 첨부하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그러면서 하나의 용어를 알게 되었죠. 매쉬업서비스라는.

트위터와는 다른 사이트에서 트위터 ID로 로그인 할 수 있는 서비스는 분명 유용한 서비스입니다만 그 사이트에서 트위터로 접속하는 권한을 더 이상 주고 싶지 않은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그 사이트가 스팸성 사이트라서 로그인 한 기록이 남아 계속해서 내 트위터 ID로 원치 않는 트윗이 발송된다면? 탈퇴하고자 하니 트위터 ID라 애초에 회원가입 한 정보가 없고 난감합니다. 이용은 했는데 탈퇴를 못 한다니!!!

이용을 어떻게 했는지 잘 떠올려 보면 답이 나옵니다. 동영상 올리는 방법을 알려드렸던 바로 이 전 강좌에서 twitvid의 접근을 승인한 기억 있으시다면 반대의 방법으로 하면 된다는 답이 나오지요. 승인을 했다면 취소를 하면 되겠죠. (접속 권한 취소)


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매우 간단하답니다.

1. 트위터 로그인 한 상태에서 오른쪽 상단의 [설정] 메뉴로 들어갑니다.


2. [설정]에서 [애플리케이션] 탭으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내가 접속을 허용한 애플리케이션 목록이 뜨는데요.

3. 각 애플리케이션 마다 오른쪽에 [접속 권한 취소]라는 버튼이 있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눌러주면 해당 서비스에서 내 트위터 ID로 로그인하지 못하게 됩니다. 이용하려면 재 승인을 받아야 하지요.

트위터는 우리나라 서비스가 아닌데다가 애플리케이션이 무궁무진해서 무의식중에 승인을 눌렀던 애플리케이션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내 트위터가 좀 이상하다 싶으면 이 애플리케이션 환경설정을 체크해 보는 것도 한 방법이랍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