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내가 일본어를 많이 배우고 싶긴 한가보다. 외국어 관련 책이라고는 영어밖에 몰랐는데 얼마전 [대한민국에서 가장 재밌는 FUN FUN 일본어 문법]이라는 책을 보는가 하더니 이번엔 [리스타트 일본어]다.


이 책의 첫 느낌은 일단 핸디하다. 가방에 쏙 들어가는 사이즈의 강렬한 빨강은 일본어에 대한 열정을 활활 불타오르게 한다. 이 책으로도 안 되면 포기하라!는 문구만 봐도 두주먹 불끈. 의지가 생긴다. 동기부여가 절로 된다. ^^

어디서 어떤 페이지를 펼쳐도 간결하고, 쉽다. 그점이 참 매력적이다. 사진에서와 같이 직관적으로 표현하고 있기 때문에 이해가 빠르다.
 



간단한 그림과 일어로 그 상황이라던가 사물, 사람을 설명하고 있다. 한글로 이것은 무엇이다. 이런 상황이다. 이것을 살펴보자. 하는 것은 일체 없다. 오직 일본어에만 집중되어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본어 책을 본다는 부담감이 들지않는다. 신기할 따름이다. 이런 책은 어린이가 봐도, 노년층이 봐도 즐거울 것 같다. 이 책 한권을 통달하고 나면 웬만한 일본어에 대한 두려움은 사라진다. 히라가나는 그냥 반갑다 ^^

일단 머리아픈 한자가 안나오고 발음이 써져 있다는 것이 달콤한 유혹이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고 책에 조금 익숙해 지면서 발음이 때론 방해가 되기도 했다. 일본어 공부의 정석을 몰라 한자에 대한 것 까지 이야기 하기엔 좀 무리가 있는것 같고, 발음은 아무래도 이 책을 계속해서 볼때 우려의 대상이 되었다. 스위치를 누르면 발음이 전부 가리는 책은 없을까? 하는 상상도 해 보았다. ㅎㅎㅎㅎ 아무래도 이 점은 양날의 칼이겠지.

뭐 어쨋든, 그점을 제외하고는 나무랄 곳이 없는 책이다. 더구나 동영상과 mp3도 지원하며 기초를 다지게 도와주니 참 착한 책이라 할 수 있겠다. 개인적으로 이 책이 조금 더 진화해서 중, 고급 일본어 공부를 할 수 있도록 해 줬으면 싶다. 일본어 공부의 무한 가능성을 열어주는 책이다. 일본어를 좀 더 쉽게 접근하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해 줄 의사가 있다. 많이 많이.







반응형

'ReView > BOOK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책] 김창렬의 아빠수업〃  (24) 2009.06.15
[책] 하이힐 신고 독서하기 〃  (11) 2009.06.02
[책] 알뜰 여행지 75 〃  (7) 2009.05.25
[책] A형 자기계발서 〃  (6) 2009.05.23
[책] 행복한 출근길 〃  (5) 2009.05.19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